요즘은 모바일로 다한다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요즘은 모바일로 다한다

소구점이란...
2021-12-16

업무목록 :
월요일 : 기획서 컨펌
화요일:  콘텐츠 제작 요청서 컨펌
수요일:  콘텐츠 제작 요청서 컨펌, [교육] 광고운영의 실제, [실습] 모니터링 체크리스트
목요일:  [교육] 5강  광고운영의 실제, [실습] 성과개선양식
금요일: 콘텐츠 수정,

배운 것
월요일 : 랜딩페이지에서는 모바일화면을 기준으로 제작하기때문에 크기가 큰 타이틀과 서브타이틀은 짧게 기획해야한다. 랜딩페이지안에서의 각 단끼리의 규칙은 이탈을 방지 할 수 있기때문에 규칙성을 생각하고 기획해야한다.
화요일 : 저번주 못다한 콘텐츠 제작 요청서를 계속 수정하며 어떻게 하면 디자이너에게  텍스트만으로 원하는 바를 전달 하는지 배웠습니다.
수요일 : 광고가 잘 돌아가고 있지 않을때에는 무턱대고 새로 기획,디자인을 하는것이 아니라 기본적인것부터 확인해야한다. 카드뉴스 제작시 업종-소구점 순서로 보이는 이미지를 사용하는게 0.3초안에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더 좋다.
목요일 :  성과개선을 할 때 새로 기획하는것보단 기존소재중 잘 된 소재들을 가지고 믹스해서 새로운 소재를 빨리 만들어내어 리소스를 줄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금요일 : 콘텐츠가 나왔는데 생각한 것 과는 다르게 나와서 꽤나 디테일하게 텍스트를 적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보완점 :
성과개선양식을 적는게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먼저 캠페인단에서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하고 광고세트-광고 순으로 이동하며 개선을 하는것이 일반적인데
진단은 캠페인이나 전체에서 진단을 하였으나 개선점을 캠페인이나 광고세트에서 찾을생각을 못하고 바로 광고소재에서 문제점을 찾으려고 하니 문제점이 잘 안보였습니다.
기획-콘텐츠요청을 팀장님의 컨펌을받고 한싸이클 돌아보니 기획부분에서는 소구점을 찾는것은 자료조사를 통해서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좀 더 읽기쉽게 쓰는건 많은 광고를 보고 글 쓰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콘텐츠 요청에서도 카피와 잘맞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아는것 또한 많은 광고를 접해보면서 연습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교육이 오늘로써 끝나면서 마케터는 일상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또 일상에서 얻는 아이디어가 좋은 카피나 디자인이 될 수 있다고 느꼈고 앞으로 뭘 하나보더라도 마케팅 관점의 시선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소감 :
오늘로 교육이 끝났네요!! 2주동안 정말 많은걸 배워서 하나하나 적기는 힘들거같고 한마디로 이제 마케팅이뭔지 조금이나마 알게된 것 같아요 교육은 끝이지만 사실상 이제부터 실무하면서 더 많은걸 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ㄱㄷㄱㄷ 회사 다니면서 처음 먹는 간식이 천하장산데 맛있네요. ㅋㅋ 누구 픽인지는 모르겠는데 취향저격 당했습니다 …

이재광의 글 더보기
타스온
[컨퍼런스 리뷰] 2023 체인지온 컨퍼런스
넥슨 | 타겟 문자마케팅
[도서 리뷰] 당신의 기획에 뾰족함이 없는 이유
마지막 일기
하나가 되는 시간
성장기 더보기
[플랫폼팀] 신입사원 성장기 #1
체크인 완료
04. 인턴 이지아 마지막 성장일기🐶
김윤혜 마케터의 생존기 아니 성장기 3탄🚩
[위픽 인턴 성장기 #4] 안녕하세요 개발자 배진환입니다.
[위픽 인턴 성장기 #3] 안녕하세요 개발자 배진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