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주가 지나갔네요. 벌써 2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지난 주에는 기획안과 카피를 작성했는데요. 이번 주에는 본격적으로 광고 세팅을 위한 소재들과 랜딩 페이지를 제작했어요. “어떻게 하면 정말 소재를 잘 만들었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면서 제작에 임했습니다. 기존에 다른 분들이 만든 우수 소재와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의 소재들을 계속 조사하며 인사이트를 쌓았습니다!
이번에 광고 소재를 제작하면서, 좋은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를 나름대로 정의해보았어요!
1. 고객의 상황에 몰입하기
광고 소재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고충을 깊이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2. 관종이 되어보기
광고는 결국 고객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평범함을 탈피하고, 독창적이고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그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소재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지만, 다양한 광고들을 참고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즐기는 자를 이길 자는 없다잖아요! 광고의 바다에서 빠져 나올 수 없다면 즐기기로 했습니다!
리드님이 도출한 카피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를 어떻게 구상하면 좋을지 피드백도 주셔서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소재를 완성할 수 있었어요! 소재 제작이 완료된 후에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었고,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를 세팅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리드님이 광고 계정 세팅법, 자피어 연동법 등을 설명해주셨는데, 빠르게 모든 정보를 머리에 담으려 했지만 너무 많은 정보가 한꺼번에 들어와서 다 담기 어렵더군요! 이제 실전 경험을 통해 반복하면서 숙달해나가면 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역시 최고의 학습법은 복습, 복습 그리고 또 복습입니다. 자다 일어나서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계속 학습하겠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광고 세팅 이후 결과 분석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제 2주차가 지나면서 점점 마케터가 되어가는 것이 실감 나네요! 저도 저의 미래 모습이 기대됩니다! 다음 주에는 더욱 성장해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