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5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2024-08-12

요즘 감기가 유행이라 그런지, 주변에서 다들 아프신 것 같네요. 건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틱톡에서 진행한 안과 광고 성과가 기대에 못 미쳤지만, 메타로 채널을 변경한 이후 성과가 급격히 개선되었습니다. 매체마다 각기 다른 특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안되면 되게 하라”는 정신으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는 것이 결국 개선의 열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점에서 다음 주에는 진행 중인 교육 분야 광고를 유튜브에서도 시도해 보고, 개선 작업을 이어가 보려 합니다.

이번 주에는 새로운 창업 광고를 맡게 되었는데, 소재를 기획하면서 마케터로서 한 가지 중요한 점을 깨달았습니다. 광고주의 회사에 대해 깊은 호기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남의 것을 베껴서 따라 하는 것이 아닌, 나만의 기획으로 독창적인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작업을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이어가야, 독보적인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호기심을 잃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꾸준히 공부하기로 다짐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포토샵과 피그마 활용에 대해 배웠는데, 이 툴들이 랜딩페이지와 광고 소재 제작에 얼마나 유용한지 알게되었습니다. 시간을 내어 이 툴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마케터로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꾸준히 광고를 모니터링하며 트렌드를 분석하고 공부하는 일이 필수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낀 한 주였습니다. 스스로 조금 나태해졌던 부분도 반성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다짐을 잊지 않고, 매주 조금씩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정수 마케터의 글 더보기
Episode 9
Episode 8
Episode 7
Episode 6
Episode 4
Episode 3
성장기 더보기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8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7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6
Episode 9
[마케팅팀] #09 위픽에서의 9주 차!
마지막 성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