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 위픽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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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기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TikTok For Business Academy
서정완
2021-12-21

TikTok for business

이전에 틱톡에 대해서는 단지 중국어플, 보안, 어린 유저층이 사용하는 SNS라고만 생각했다.

전혀 관심도 없고 내 핸드폰에 이 앱을 다운받을 것이라 생각하지도 않았다.

마케터로서 틱톡이란 매체도 그닥 매력이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팀 내에서 틱톡 광고를 시작하고 팀원들이 성과를 내며 내가 매체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틱톡 캠페인들이 성공적인 성과를 내어, 성공의 흐름을 이어가고자 협의가 된 광고주의 상품들도 틱톡에 세팅을 하고 런칭을 하였다.

다들 틱톡에서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오는데 내가 맡은 광고는 성과가 저조했다.

나도 빨리 성공의 맛을 봐야 하는데!!

틱톡을 무시했던 죗값일까.

하루에 4번이나 반려를 당했다. 소재 한 두개가 아닌 소재 전부…
틱톡의 광고 정책을 보며 반려당한 이유를 정리해 세팅을 다르게 했지만 결국 모두 반려를 당했다.
이전 페이스북에서는 반려를 당한 적이 없었는데 틱톡,,쉽지 않다. 틱톡이란 플랫폼과 광고 지면에 대해 더 공부가 필요하다.

틱톡에서도 페이스북 블루프린트와 같이 매체와 광고 운영에 대한 설명이 있다. 바로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이다.

영상은 총 4개이고 다 보는데 약 25분 정도 걸렸다.

재생 시간에서 알 수 있듯이 진짜 간략하고 간결하게 매체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광고 운영에 대한 부분들을 알려준다.

틱톡은 같은 RTB 매체인 페이스북과 굉장히 유사하여 페이스북에서 광고 집행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 틱톡은 숏폼 영상에 특화되어 있어있고 이를 즐기는 유저가 다르기에 이 점은 기존 매체들과 조금은 달라 추가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면접을 볼 때, 최근 팀장님과 점심 식사를 하며 같은 질문을 받았다.

“정완님은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으세요?”

나는 새롭고 빠른 변화에 다양한 시도로 대응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했는데 말과 다르게 선입견을 갖고 있어 스스로 좀 충격이었다.

선입견의 틀을 깨는 시도가 아직 많이 필요하고.

위픽에서 그 틀을 깨고 있고 많이 깰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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