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요약 : 커뮤니케이션 위크
이번주는 디자인리뷰와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더 디테일한 기획요소들을 발견했습니다.
디자인을 중심으로 전략적 측면, 개발측면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했습니다.
회의를 거치면서 새로운 관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보고 추가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었습니다.
PLAN : 상세페이지 개선 _ 디자인 완료
- 상세페이지의 디자인 완료
- 상품정보 DB 샘플링 40건 완료
DO : 디자인 피드백 피드백 기획 개선 개선
- 디자인 최종 최최종, 최최최종을 위해 디자인 리뷰 및 피드백을 진행했습니다.
- 결국 최최종을 완료하지 못한 채로^^.. 이번주가 끝났습니다
INSIGHT : 기획자로서 주관과 확신을 가지자
- 기획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던 한 주였습니다. 모든 의견이 다 반영될 수는 없기에 협의할 수 있는 범위를 확실히 하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여러 의견을 수용하다 보니 일정이 지연되기도 하고 상호 혼란스럽기도 했습니다. 기획자로서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하고 중요한 것의 중심을 잡아야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다는 것을 깨닫았습니다.
- 결국 기획자가 이해하고 있는 범위가 넓고, 또 깊어야 하더라고요. 주니어 기획자인 저에게 <위픽업>이라는 하나의 큰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결정짓고 이끌어가는 것에 부족함을 많이 느끼면서도 이 과정에서 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어요. 의견을 나누고 맞춰가는 과정이 재밌기도 했는데 이건 톤앤매너가 비슷한 팀원들과 함께여서 인 듯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은 결국 결정짓는 것인데, 결정짓기 위해서는 결국 많은 경험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요. 결정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서 레퍼수집과 기록도 잘 해놔야 되겠다고 느꼈습니다.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그 케이스에 대해 정리하여 세세한 부분까지 설계해야 해야 하는 것을 깨닫았습니다.
다음주 해야할 것
- 상세페이지 개선 개발 완료
- 상품정보DB 샘플링+ 입력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