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요약 : 벌써 한 달
이번주는 개인 OKR을 수립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팀의 O를 달성하기 위한 개인의 O와 KR 을 명확하게 정했습니다.
2025년 상반기 목표는 짧은 고민 빠른 결정을 통한 위픽업 리뉴얼입니다.
제가 맡은 서비스인 위픽업의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짧은 고민과 빠른 결정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성향상 탐색과정이 길고 완벽한 결과가 찾아내려고 하는 편이지만, 신중한 것과 시도하는 것의 중간점을 잘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상황에 맞게 월마다 작은 목표를 세우고 해결해 가려고 합니다.
6번의 작은 프로젝트를 잘 진행하다 보면 위픽업 리뉴얼이라는 큰 목표를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6개월 뒤 성공적으로 리뉴얼된 위픽업을 보고 싶습니다.
PLAN : 상세페이지 개선 2차 기획 완료
- 지난 주 1차기획을 리뷰 후 2차기획에 들어갔는데 이를 완료하여 디자인을 진행해야합니다
- 상품정보DB화의 틀도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DO : 상세페이지개선 2차기획 완료 + 상품정보분석
- 2차 기획 + 피드백 후 기획서를 디자이너분께 리뷰하였습니다.
- 상품정보DB화를 위한 상품분석작업을 계속 했습니다. 다양한 상품유형에 맞춰 정보구성을 통일해야하고, 가치있는 정보를 제안해야하는 미션이 꽤나 어렵지만 정리할 수 있는 유형부터 샘플링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NSIGHT : 당연한 것들의 근거를 확실히 하기
- 디자이너분과 얘기하면서 버튼위치 배열 , 상하단고정영역, cta버튼 등등등 기본적인 유아이에 대한 근거를 확실히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당연하다고 느꼈던게 왜 당연한 요소인지에 대해사요. 평소에 눈여겨보고 레퍼런스들을 잘 모아둬야할 것 같아요. 의도만 있어서는 안되고 사용성에 대한 고민이 더 이뤄져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주 해야 할 것
- 상세페이지 디자인 완료
- 상품정보DB 샘플작업 완료
- 데이터 넘버링 체계 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