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입사 한 달째, 반성

멈추면 후회만 남는다!
2022-04-01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인턴 김우진입니다.

성장기를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주말 동안 생각해보고, 그것을 성장기로 남기기로 했기 때문이죠.

반성

저는 지난 한 달간 <박케터의 광고 털기> 1편 발행 후

<위픽레터>를 발행하지 못하고 업무 지연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성장기에서는 빠른 발전을 위해, 정확한 피드백을 해볼게요.

피드백

하나, 하나 따져 봅시다.

1. 글 작성 전 준비가 중요하다.

저는 이번 위픽레터 작성 때 주제를 두 번이나 바꿨는데요.

처음부터 다소 힘든 주제를 정했고,

서칭하면서, 조금 더 쉬운 주제로 바군 것 같아요.

다음에는 주제를 정하기 전에 충분한 글 설계와 능력에 맞는 주제로 선정해야 될 것 같아요.

2. 맞춤법 검사기와 마지막 점검은 필수

저는 매 컴펌때마다 오탈자가 생기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오탈자를 줄이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써봤습니다.

사실 이점을 고쳐도 다시 문제가 생길지 모르겠지만,

실천해서 1초라도 빠르게 일해보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
[부스터팀] LV. 1 배우는 것의 즐거움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6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