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인턴 박보미입니다🍀
꽃도 활짝 피고 봄 내음이 물씬나는 성수에서 또 즐거운 한주가 지났습니다.
저번주에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살짝 알려드렸는데요(저번주가 궁금하다면 click),
이번주는 기획을 마무리하는 한 주였습니다. 그럼 이번주에는 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같이 보실까요?
✅ PLAN & DO
- 인스타그램 ‘덕쌤의 메디톡’ 채널 기획
- 전체 기획안 완성
- 저번주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체 계정 기획안 수정 후 마무리
- 콘텐츠 기획안 작성 및 피드백
- 콘텐츠 주제별 리서치 진행
- 콘텐츠 카테고리 별 숏츠/카드뉴스 기획안 작성 및 피드백
- ‘덕쌤’ 캐릭터 제작
- 캐릭터 제작 요청서 작성 및 문의
- 캐릭터 제작 진행
- 전체 기획안 완성
- 메타 개인회생 광고 캠페인 개선
- 메타 개인회생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
- 추가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 제작
- 개인회생 광고 세팅 및 데이터 분석
- 캠페인 나눠서 A/B 테스트 진행 후 결과 나빴던 캠페인 OFF
- 광고 소재 추가해서 캠페인 새로 세팅
- 새로 세팅한 캠페인에서 1개의 소재에만 광고비 사용 -> 테스트 위해 소재 OFF
- 메타 개인회생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
✅ SEE & INSIGHT
- 인스타그램 ‘덕쌤의 메디톡’ 채널 기획
-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항상 ‘왜?’에 집중하기
- 타겟들이 ‘왜’ 이 릴스를 봐야하는지 생각하며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 좋은 레퍼런스를 찾자!
- 실제 우리가 달성하고 하는 목표치를 달성한 채널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살펴보고 분석하면 우리 채널의 전략도 쉽게 도출할 수 있다!
- 기획/피드백 툴을 설정하자!
- 반복되는 프로세스에서 항상 체크해야 할 목록을 정해놓고 기획을 시작하자
- 구성안을 미리 작성한 후 기획 하면 효율적이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항상 ‘왜?’에 집중하기
- 메타 개인회생 광고 캠페인 개선
-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을 제작할 때 감으로 하지 말고
A/B 테스트를 통해 더 명확한 포인트를 찾아서 변형할 것 - 광고비가 한 소재로만 몰릴 때는 캠페인을 따로 세팅해서 테스트 진행하자!
-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을 제작할 때 감으로 하지 말고
이번주는 대부분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기획하며 보냈던 것 같습니다.
어떤 포인트에서 타겟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어떤 메세지를 전달해야 하는지 고민하며 보내느라 한 주가 정말 빨리 지나갔네요.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인 제작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목표한 바를 잘 이룰 수 있을지.. (두구두구✨)
다음 성장기에 이어서 알려드릴게요🐣 그럼! 다음주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