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부스터팀 인턴 박보미입니다! (YEAH~~!!!)
1주차 성장기를 썼던게 어제 같은데, 벌써 두번째 성장기로 돌아왔습니다🍀
저번주에는 법률 서비스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 레퍼런스를 찾는 일을 했었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1주차 성장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2주차에는 1주차에 찾았던 레퍼런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그걸 바탕으로 랜딩 페이지 제작, 광고 소재 제작, 광고 소재 베리에이션까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주에는 또 얼마나 성장했을지.. 시작해보겠습니다🐣
PLAN & DO
이번 주에는 랜딩 페이지와 광고 소재 제작 해보는 것을 목표로 달렸습니다.
랜딩 페이지와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좋은 레퍼런스를 찾는 것이 먼저겠죠?
그리고 좋은 레퍼런스를 찾기 위해서는 소비자, 상품, 경쟁사를 분석해서 USP, 소비자의 니즈 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다행이 괜찮은 레퍼런스를 찾을 수 있어서 이를 바탕으로 랜딩 페이지와 광고 소재를 제작해볼 수 있었습니다✨
✅ 랜딩 페이지 제작 요청서 작성 및 전달
- 레퍼런스 서치 및 흐름 분석
- 아카이빙 한 레퍼런스 피드백
- 좋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랜딩 페이지 제작 요청서 작성하기
- 랜딩 페이지 제작 요청서 업로드 및 피드백 정리
✅ 광고 소재 제작 및 베리에이션 작업
- 레퍼런스 서치 및 흐름 분석
- 아카이빙 한 레퍼런스 피드백
- 좋은 레퍼런스 바탕으로 소재 제작 요청서 작성 밎 전달
- 소재 요청 완료 후 검수 및 백업
- 망고보드를 활용한 베리에이션 제작
- 망고보드 사용법 학습
SEE (배운점 & 개선점)
✅ 랜딩 페이지 제작 관련
- 랜딩과 광고 소재의 일관된 메시지가 중요
- 고민을 건드리는 스토리 흐름이 효과적 (예: 고민 → 해결책 → 근거 → 추천 → 후기 → 추가 혜택)
- 소재에서 고민을 건들였다면 해결방법을 랜딩에서 제시해줘야 함
- 디자인보다 내용과 설득력이 우선
- 랜딩 페이지 레퍼런스 찾을 때 한 가지 키워드에 집착하지 않고 다양한 키워드 활용
✅ 광고 소재 및 베리에이션 작업
- 베리에이션 제작 시 카피 아이디어가 부족, 평소에 좋은 카피를 메모하는 습관 필요
- 소재 레퍼런스를 찾을 때 고객이 어떤 키워드 흐름을 따라서 검색하는지 파악하고 함께 검색해보기
- 망고보드를 사용해서 처음 작업 해봐서 어색하고 느렸던 부분이 있었음.
INSIGHT
💡 타겟과 흐름을 항상 고민하자
- 타겟이 누구인지에 따라 랜딩의 흐름과 목적이 달라진다
-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가 연결되는 방식 고민 필요
💡 설득력 있는 콘텐츠가 가장 중요
- 디자인은 신뢰감을 주는 요소일 뿐, 핵심은 ‘내용과 설득력’
- 고객이 왜 이 페이지를 보고, 어떻게 설득되는지 생각해야 한다
💡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의 ‘핏(Fit)’을 고려
- 랜딩과 소재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야 효과적
2주차 후기
- 이번 한주 동안에는 의미있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 피드백을 통해서 랜딩 페이지나 광고 소재에 대해서 생각해보지 못한 지점을 생각해볼 수 있었다.
-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 소재와 랜딩을 찾아봤을 때 기준이 더 명확해졌다.
- 피드백을 잘 정리해두고 잘 새기기.. !!
이렇게 랜딩 페이지와 광고 소재 제작을 해보면서 2주차가 끝이 났네요… !! 1주차와 하는 일은 비슷했지만 생각하는 방식이 바뀌어서 스스로 성장을 느낄 수 있었던 한주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랜딩 페이지와 광고 소재 제작이 완료 되는데요!
어떤 일을 하게될지 벌써 두근두근💗 기대가 됩니다.
그럼 다음주 3주차 성장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coming so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