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요약 : 신짱구~를 위한 5미선
이번주는 2024년을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얘기하는 OKR데이가 있었습니다.
2025년 위픽의 O는 신짱구입니다. ‘신뢰가 짱이라구~’의 줄임말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이 되자는 위픽의 목표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팀별, 개인별 목표수립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 시간에는 팀별로 모여 각 팀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팀별로 귀여운 구호도 외치며 팀별 목표를 다시 한번 입력(?)했습니다.
사실 플랫폼팀은 실질적인 매출을 만들어내거나 엄청난 성과가 눈으로 보이는 팀은 아니지만 구성원의 업무의 기반을 만들고 위픽의 비전을 만들어가고있음을 되새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처럼 서로를 의심하며 스스로 잘하기로 했습니다^^b
개인 시간에는 각자 위픽에서의 2024년을 돌아보고 2025년 상반기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성향이 강한 저는 장기적인 목표수립과 계획을 설정하는데 참 어려웠지만….. 다른 분들의 얘기를 들으며 도움을 받아 정리할 수 있었어요.
서로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해결해나가고싶은지 이야기 나눌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PLAN : 상세페이지 개선 1차기획
- 리뉴얼 1차과제는 상세페이지개선이에요. 1차기획을 완료하는 것이 이번주 계획이었습니다.
- 매체단위가 아닌 상품단위로 쪼개서 상품정보를 보여주기 위한 기획을 해야합니다
- 상품소개서를 분석해서 상품정보DB 폼을 만들어서 상품정보들을 데이터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그리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화면을 기획 할 예정입니다
DO : 상세페이지개선 1차기획 + 리뷰 완료
- 1차기획 내용
- 검색유입량이 높은 상품 40개의 상품소개서를 분석해서 데이터 분류 테이블을 만들었습니다
-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정의 후 화면설계서를 그렸습니다.
- 리뷰 : 2차기획 방향성 설정
- 다시 상품단위가 아닌 매체단위로 정보재구성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결론으로 db의 카테고리를 변경해야합니다. 그리고 db의 상품상세정보 카테고리를 더 구체적으로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프론트단에 노출되지 않아도 추후 고도화를 위해 필요한 작업이라는 판단이었습니다.
- 그리고 상품정보제공을 데이터화 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되고 위픽업만의 가치를 담은 상품정보를 제공해야한다 목표설정을 다시 했습니다.
INSIGHT : 목표 설정의 중요성
사실 1차기획 후 목표가 조금 변경되어 재작업을 들어가야하는 상황입니다. ^.ㅠ.. 막막하지만 1차기획을 통해 정말 중요한 것 – 정보제공 이상의 가치를 제안해야한다 – 는 목표를 재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해보고 해봐야 아는 결과값인것같아요. 계속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다음주 해야할 것
- 2차 기획
- 가치정보 제공을 위한 화면설계
- 상품정보db 테이블 재구성 (매체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