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혜 마케터의 생존기 아니 성장기 3탄🚩 | 위픽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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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혜 마케터의 생존기 아니 성장기 3탄🚩

2024-12-15

#위픽아 나의 기쁨이 되🥰

#아니아니 나야 위픽의 기쁨이 되🥰

🚀위픽성장기 3탄🚀

위픽에서의 세번째 성장기!

이번 글을 통해서는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n주차 업무 내용 중 일부 및 성과
  • 회고 및 평가

📌n주차 업무 내용

1). 페이스북 광고 

-병원/창업 기존 광고에 리타겟팅 광고 추가(메타효율관리)
-병원/창업 콘텐츠 광고로도 진행
(리타겟팅 광고 시 노출되는 타겟들, 경쟁사 포함하여 등록. 단 1%라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존광고와 비교해볼 예정임

2). 아웃바운드 이메일

-고객사 메일 DB 추가 확보(외주 소통)

-메일 내용 새롭게 기획하여 송부 (병의원 포함)

3). 네이버 키워드 광고

-대량키워드 등록

-키워드 효율 정리

4). 위픽부스터 바이럴 영상 런칭 

-영상 제작 완료, 메타 광고 전환목적 세팅(리타게팅 포함)

5). 홍보할 수 있는 추가 매체

-네이버카페: 프*****, 광고 전환율 분석

-키워드: ‘프랜차이******, 등 위픽부스터 상품 관련 확장해볼 수 있는 키워드 포함된 게시글, 내용 파악  

-리**: 타겟 총 4군으로 나누어 광고 진행 예정

6).CRM아이디어

-CRM ‘부재 1차’ 넘어갈 시 고객사에게 자동 알림톡. 검수 중임
-전화코드 CRM등록
-CRM전체 전략 기획

7). 상품개발

-뷰티플랫폼 상품 기획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진행 (우선순위 업무들 먼저 고려 필요함)

✔회고

  • 메타광고 효율 좀 더 높이려고 함(광고 비용은 기존과 동일하되, 리타게팅 광고 추가하여 기존 광고와 비교,살펴보면서 더 효율 잘 나는 광고로 진행 → 이후 광고 비용 줄여서 광고 가능하지 않을까?)
  • 상품개발 관련 기획안 레퍼런스 서칭(비교도 해보고 잘된건 왜 잘됐나 생각해보면서 작성)
  • 새로운 프로젝트든, 새로운 업무든 무언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의 상태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현 위치를 모른 채 GPS를 설정 할 수는 없기에)
  • 반응 살펴보고 빠른 속도로 테스트하는 것 중요한 시기
  • GA함께 살펴보면서, 리드 개선에 대한 기대감! 함께 관찰하고 논의 하는 것 중요
  • 팀내 협업자 분과 각자의 영역에서 분석하고 서로 자주 이야기 나누는 것 중요.
  • CRM업무는 일단 Odoo세일즈 리드단부터 개선, 계약율 n% 목표에 대해 문의 드릴 것 여쭤보면서 가시화 시켜나가는 것 중요
  • 추후에는 상품 계약당 광고비에 대해 실사례 관찰하면서 계약 수를 올리는 목표로 하나 되는 것이 목표임
  •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대로 지속하되, B2B CRM을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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