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아 나의 기쁨이 되🥰
#아니아니 나야 위픽의 기쁨이 되🥰
🚀위픽성장기 3탄🚀
위픽에서의 세번째 성장기!
이번 글을 통해서는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n주차 업무 내용 중 일부 및 성과
- 회고 및 평가
📌n주차 업무 내용
1). 페이스북 광고
-병원/창업 기존 광고에 리타겟팅 광고 추가(메타효율관리)
-병원/창업 콘텐츠 광고로도 진행
(리타겟팅 광고 시 노출되는 타겟들, 경쟁사 포함하여 등록. 단 1%라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존광고와 비교해볼 예정임
2). 아웃바운드 이메일
-고객사 메일 DB 추가 확보(외주 소통)
-메일 내용 새롭게 기획하여 송부 (병의원 포함)
3). 네이버 키워드 광고
-대량키워드 등록
-키워드 효율 정리
4). 위픽부스터 바이럴 영상 런칭
-영상 제작 완료, 메타 광고 전환목적 세팅(리타게팅 포함)
5). 홍보할 수 있는 추가 매체
-네이버카페: 프*****, 광고 전환율 분석
-키워드: ‘프랜차이******, 등 위픽부스터 상품 관련 확장해볼 수 있는 키워드 포함된 게시글, 내용 파악
-리**: 타겟 총 4군으로 나누어 광고 진행 예정
6).CRM아이디어
-CRM ‘부재 1차’ 넘어갈 시 고객사에게 자동 알림톡. 검수 중임
-전화코드 CRM등록
-CRM전체 전략 기획
7). 상품개발
-뷰티플랫폼 상품 기획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진행 (우선순위 업무들 먼저 고려 필요함)
✔회고
- 메타광고 효율 좀 더 높이려고 함(광고 비용은 기존과 동일하되, 리타게팅 광고 추가하여 기존 광고와 비교,살펴보면서 더 효율 잘 나는 광고로 진행 → 이후 광고 비용 줄여서 광고 가능하지 않을까?)
- 상품개발 관련 기획안 레퍼런스 서칭(비교도 해보고 잘된건 왜 잘됐나 생각해보면서 작성)
- 새로운 프로젝트든, 새로운 업무든 무언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의 상태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현 위치를 모른 채 GPS를 설정 할 수는 없기에)
- 반응 살펴보고 빠른 속도로 테스트하는 것 중요한 시기
- GA함께 살펴보면서, 리드 개선에 대한 기대감! 함께 관찰하고 논의 하는 것 중요
- 팀내 협업자 분과 각자의 영역에서 분석하고 서로 자주 이야기 나누는 것 중요.
- CRM업무는 일단 Odoo세일즈 리드단부터 개선, 계약율 n% 목표에 대해 문의 드릴 것 여쭤보면서 가시화 시켜나가는 것 중요
- 추후에는 상품 계약당 광고비에 대해 실사례 관찰하면서 계약 수를 올리는 목표로 하나 되는 것이 목표임
-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대로 지속하되, B2B CRM을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 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