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형욱입니다.
오늘은 6주차 성장기를 올립니다. 여차저차 6주차까지 잘 버텨냈고 해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많은 도움 주시는 브랜딩팀 팀원분들 그리고 다른 동료분들 사..사.. 아니 감사합니다😊)
또 이번주 제일 반가웠던 소식 중 하나는 회사에 신규 정책이 도입되었다는 점입니다! 😆
비싼 성수동 식대가 조금 부담되던 찰나였는데 회사에서 너무 감사하게도 11월부터 성수 구내식당 식권을 지원해주기로 했어요! 🥳
든든하게 점심을 챙겨 먹고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정책 도입에 힘써주신 대표님과 시너지팀 모두 감사드립니다! 🙌)
이제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성장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페이지 노출만이 다가 아니네..?
제가 올린 아티클 중 ‘느좋(느낌 좋다)’를 설명한 콘텐츠가 감사하게도 구글 1페이지에 상위 노출되었는데요 🎉
하지만, 한 가지 간과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미 해당 키워드에는 캐릿, 뉴닉 같은 대형 채널들이 먼저 상위에 노출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제가 소중히 올린 아티클은 노출수에 비해 클릭률 전환이 낮게 나오는 상황입니다.😓
해당 경험으로 다루는 키워드에 상위노출 뿐이 아닌 경쟁채널에 유무까지 체크해야 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음엔 우리가 이긴다..! 캐릿, 뉴닉 🔥)
#자동화 메일 리뉴얼!
현재 위픽레터는 첫 구독 이후 즉시 나가는 웰컴 메일 외에는 자동화 메일이 따로 없습니다 📧
이에 구독자와의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기존 웰컴 메일을 개선하고, 구독 4주차에 받는 자동화 메일을 새로 설계했습니다. 💡
1)리뉴얼 웰컴 메일
리뉴얼된 웰컴 메일에는 위픽레터가 초기 주소록 설정을 돕고, 프로모션함이 아닌 내 메일함으로 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추가했어요.✨
2)구독 4주차 피드백 메일
4주차 피드백 메일에서는 위픽레터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피드백 설문 폼을 첨부할 예정입니다! 📝
구독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들어 더욱 나아지는 위픽레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