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팀] #2 성장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캠페인팀] #2 성장기

2024-07-22

안녕하세요, 이제 2주차가 다 지나가는 캠페인팀 인턴 김효경입니다!

시간이 벌써 빠르네요 2주차라니!!

 

지난주에는 정수님이랑 희연님이랑 아시히 팝업 다녀왔습니다.

이번주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팝업을 못다녀왔네요..ㅠㅜㅜ

팝업 같이 가시고 싶은 분들은 말씀해주세여..언제나 환영입니다!

 

 

간단한 근황은 뒤로하고 업무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이번 주 목표는 ‘온보딩을 잘해서 내 것으로 만들자!’ 입니다.

이번 주는 광고 기획서를 바탕으로 소재 제작, 타입폼으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배웠습니다!

처음하는 것들이 많아서 …쉽지 않을거라는 것은 알았지만 정말 쉽지가 안더라구요..ㅠㅜㅜ

 

 

망고 보드가 아직 덜 익숙해서 소재를 만들 때 조금은 애를 먹었지만

그래도 소재를 만들면서 어느 정도는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소재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가 담당한 리쥬란 힐러와 같은 병원광고는

매체마다 심의나 반려당하는 소재가 있었습니다…이 점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수정하는 소재들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봤던 병원 광고들이 왜 그런 사진이나 영상을 썼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캠페인팀 위인들을 보았을 때 담당하시는 광고의 개수가 많으시더라고요

지금은 온보딩 기간이라 이 광고 소재 제작에만 매달릴 수 있었지만

직접 광고주를 맡고 광고를 돌리게 된다면 우수 소재들을 변형하여 카피에 맞게 소스들을 사용하여 기한에 맞춰 빠르게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랜딩 페이지 또한 우수 소재의 활용!!!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소재던 랜딩 페이지던 항상 복사해서 사용하기..

우수 랜딩 페이지의 스토리 라인을 참고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랜딩 페이지의 경우 카피, 소재의 전체적인 결을 벗어나서 제작하면 안되기 때문에

카피를 어느 정도 통일감이 있게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살만 어려지고 싶은 수도권 거주자 찾습니다. 지금 어려지러 가기

-피부 때문에 화장이 잘 뜨는 30대 찾습니다. 알아보러 가기

-야근하느라 피부가 푸석푸석한 30대 찾습니다.

-예민한 피부, 속건조, 잔주름, 모공을 한번에 리쥬란 힐러로 해결하자.

 

이번에는 카피를 만들 때 랜딩 페이지까지는 고려하지는 않았지만

카피의 전체적인 틀은 ‘피부 고민’으로 같았기에 피부 고민을 스토리 라인에 녹여냈습니다.

 

 

페르소나를 ‘피부 고민이나 피부 노화가 느껴지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여성’으로 잡았기 때문에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고객의 페르소나와 ‘지원자 모집, 알아보러 가기, 체험가 신청하기’등 카피의 연결성!!

기획의 구체화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광고주 컨펌..첫 컨펌 진짜 진짜 떨렸는데 무사히 컨펌이 났습니다!!

광고주와 직접 소통한 것은 아니였기에 정말 마음에 드시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기뻤습니다.. 한동안 메타 광고 관리자 창만 볼 것 같습니다!

김효경 마케터의 글 더보기
[캠페인팀] #4 성장기
[캠페인팀] #3 성장기
[캠페인팀] #1 고양이 집사 입장이요~
성장기 더보기
성장기 9주차
Episode 8
[마케팅 팀] #08 위픽에서의 8주 차!
성장기 8주차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5
Episode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