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쌓는 데이터 - 성장기 2주차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꾸준히 쌓는 데이터 – 성장기 2주차

2024-07-19

안녕하세요! 플랫폼 팀 정진서 입니다. 두 번째 성장기네요.

지체하지 않고 한 주간 경험한 것과 새로운 목표들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GA 와 GTM 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주 태깅에 이어서 세부적인 부분을 보강했는데요, 리뉴얼된 위픽 부스터의 시작 페이지와 오늘의 광고 단가 페이지의 광고 상품, 카테고리 를 클릭 했을 때 해당 하는 값을 가져오도록 태깅 했습니다

 

부스터에 방문한 사용자가 어떤 목표를 갖고 방문 했는지, 어떤 상품이 가장 많이 클릭 되었는지, 많이 클릭 되었음에도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 상품이 무엇인지 등등 하나의 태그로도 다른 여러 지표와 결합해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엔 처음으로 티켓 요청을 받았습니다!

사이트 크롤링이였는데요, 해당 사이트의 프렌차이즈 브랜드 명과 업종 6천여개에 대해서 크롤링을 진행 했습니다.

금방 끝낸다고 자신 있게 말씀 드렸는데 생각지도 못한 변수들 때문에 시간을 좀 쓴 것 같네요ㅎㅎ;

사망 플래그를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외에도 아드리엘 활용 방안과 데이터 연동, 빅쿼리 연동을 통한 데이터 EDA 등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말씀드린 것들은 데이터가 쌓이고, 인사이트에 따라 많은 것들이 바뀔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장의 목표는 꾸준한 태그 보수, 효율적인 쿼리를 통해 GA에서 빅쿼리로 넘어온 데이터 추출, 추출한 데이터로 인사이트 도출 및 대시보드 작성 등이 있겠네요!

 

아직은 정성적인 부분이 많지만 점점 더 정량적으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인사이트가 정성적이어도 제 도움으로 정량적이고 구체적인 목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큰 목표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정진서의 글 더보기
성장기 9주차
성장기 8주차
성장기 7주차
성장기 6주차
성장기 5주차
벌써 - 성장기 4주차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2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1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8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7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6
Episode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