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2] 위픽 인턴 성장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WEEK 2] 위픽 인턴 성장기

2024-07-19

안녕하세요! 성장기 2주차로 돌아온 미디어 부문 인턴 김서영입니다. 첫 출근이 어제 같은데 벌써 2주가 지났다니!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주는 그냥.. 없어져버렸습미다.. 그래도 하루하루 무언가를 배워간다는 느낌이 들어서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Learn
웨비나 준비과정과 계속되는 루틴화 업무 익히기

11일 목요일에 있을 웨비나 준비에 시간을 많이 썼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웨비나였지만 준비 방법, 홍보 과정 등 회의를 하면서 리드님과 성덕님께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또한 이번 주부터 위픽레터 루틴화 업무는 모두 제가 맡아서 하기로 했다는 것..!. 아직 직접 해보지않은 큐레이션과 지표 업데이트 등은 인수인계를 보며 성덕님께 다시 한번 배웠어요.

Plan
혼자 루틴화 업무 해내기

한번 배운 루틴화 업무들을 모두 직접 실행해 보려 노력했습니다. 이전에 위픽레터에 올라와 있는 인소싱 아티클들이 있었고 글을 작성하는 틀도 잡혀있어 조금 느려도 잘 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시간 내에 못하거나 실수 하면 어쩌지 라는 마음도 있었지만 업무를 해나가는 뿌듯함과 성취감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Do

월요일엔 마케터 다큐 촬영을 하러 용산으로 갔는데요! 아모레 퍼시픽에서 촬영을 진행했어요. 촬영 과정도 신기했고 마케터님의 말씀 또한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목요일에는 줌으로 그레이스님과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첫 웨비나였지만 잘 마무리가 되어 다행이었어요. 이번에 알게 된 점, 깨달은 점 그리고 앞으로의 웨비나 진행 방향등을 메모해 놨는데 이를 바탕으로 다음번엔 저도 조금 더 도움이 되고 싶어요.

Insight

점점 무엇을 해야 할지, 이 자리에서 제 역할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잡혀가고 있습니다. 
처음에 감을 잡지 못하던 것들, 예를 들어 인스타 카드뉴스 제작이 처음엔 뒤죽박죽이었지만 성덕님께서 만들어주신 레이아웃 틀 덕분에 전보다 더 잘 만들어지고 있어요. 긍정적이어도 좋고 부정적이어도 좋으니 피드백도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도 팟팅.

김서영의 글 더보기
[WEEK 8]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7]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6]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5]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4]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3] 위픽 인턴 성장기
성장기 더보기
성장기 9주차
Episode 8
[마케팅 팀] #08 위픽에서의 8주 차!
성장기 8주차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5
Episode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