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차 08.02~08.06>
업무목록:
23日= 광고주운영상태 점검, 팀 주간회의 참석, H사 캠페인 전략 기획, D사 신규 카드뉴스 런칭, D사 운영 기획
24日= 광고주운영현황 체크, H사 캠페인 전락 기획 및 회의, D사원 운영 방법 협의
25日= 광고주 운영 현황 체크, A사 타겟 연령 조정, B사 캠페인 통합, H사 랜딩 기획
26日= 광고 운영 현황 체크, H사 기획 피드백, H사 표지 및 내지 수정, B사 신규 매체 랜딩페이지 현황 협의
27日= 광고 운영 현황 체크, 0기 인턴 7월 성과보고회, D사 CPM19 상세타깃 제거, D사 주말 자동규칙 설정, 피자 회식
배운 것 및 소감:
이번 주에는 운영 중인 D사의 전환단가를 낮추기 위해 팀장님과 대화를 통하여 자동규칙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직접 출근 후 성과를 보면서 일 예산 조정하는 방법으로 운영을 했습니다. 나의 선택과 운영으로 한 광고주의 전환단가를 낮출 수 있을까 의심과 걱정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팀장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직접 운영해보니 비록 바로 전환단가를 모든 날에 기준만큼 낮출 수는 없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은 날도 있었습니다.
또한, 재런칭 후 성과가 좋지 않아 주말동안 광고를 중단했었던 A사에 상세 타겟을 추가하여 진행해봤습니다. 과연 해당 광고의 잠재고객들에게 어떠한 상세타겟을 걸어야 유효할지 확신은 없었지만, 상세타겟 추가 후 몇 건의 전환이 일어났습니다. 아직 상세타깃이 유효한지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금요일에는 0기 인턴분들의 7월 한달간 광고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운영해보지 못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교육 보완점: 성과측정시 데이터를 조금더 꼼꼼히 자세히 많은 양을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