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4W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성장기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4W

김단비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위픽
2021-12-16

업무목록

카드뉴스 기획

랜딩페이지 기획 및 수정

마케팅 교육

콘텐츠 검수 요청 메일 작성

계정 세팅 요청

플래너 관리

개인적 노력

  1. UI/UX 책을 완독하고 마케팅 관련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저번 주에 새로 오신 사수님께서 자료 조사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전에도 자료 조사에 대한 부분은 어느 정도 터득했지만 그 자료들을 어떻게 정리하고 결론을 내릴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근거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설득력을 높여야 한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팀장님께서 카드뉴스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디자인에 대해 여전히 무지하지만 앞으로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3. 동덕여대 인턴분들과 그룹으로 역량강화코칭을 받았습니다. 처음 목표를 세웠던 것을 잊고 살아갈 때쯤 다시 한 번 목표를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인턴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위로해주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광고주와 소통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기획한 방향과는 다른 피드백을 광고주가 제시했을 때 어떻게 소통해야 할 지 파트장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광고주에게 ‘당신들을 위해 나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라는 마음을 담은 이메일을 작성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소감

이제는 조금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일의 능률을 따지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헷갈렸던 부분들은 조금씩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제가 수행해야 할 목표량을 전달받았습니다. ‘내가 다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막막했지만 팀장님께서 기획과 디자인 피드백을 세세하게 해 주셔서 앞으로 더 발전할 제가 기대되는 마음가짐으로 바뀌었습니다. 동덕여대 인턴분들과 함께 역량강화코칭을 받고나서 즐거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함께 으쌰으쌰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 것에 힘이 났습니다.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콘텐츠기획을 하는데 시간분배를 잘 해서 모든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팀장님 말씀처럼 콘텐츠 기획과 광고 운영 모든 것을 잘하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될 수 있도록..! 화이팅하겠습니다!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디자인 교육을 꾸준히 받고 싶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성장기 더보기
신입사원 2주차 성장기!
따끈따끈 신입 5 일차 성장기
new 세일즈팀 성장기
사랑아 위픽해🙊
제가 성장기 3주 밀린 사람으로 보이시나요?
여섯째 주

문의하기

의미있는 변화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