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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2025-03-21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안녕하세요! 3월 17일부터 부스터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 탁성진입니다! 😊

저는 정치외교학과 전공으로 비전공자이지만, 마케팅에 대한 열정 하나로 도전!

노력 끝에, 드디어 위픽코퍼레이션에서 마케터로서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어요! 🚀

앞으로 매주 Level UP하는 저의 모습을 성장 일지에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

📌 Week 1

#OJT #시장분석 #레퍼런스 #소비자이해

🌱 Plan (이번 주 목표!)

✔ 회사와 업무에 대한 이해

✔ 장기 렌트 시장 분석 & 광고 소재 레퍼런스 찾기

✔ 주요 타겟층과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 효과적인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 방향 고민하기


🚀 Do (실제로 한 일!)

🔹 장기 렌트 시장 & 소비자 분석

  • 일반 렌트 vs 장기 렌트 차이점 정리!
  • 장기 렌트를 고려하는 주요 고객층과 그들의 고민(Pain Point) 정리 🧐
  • 가격, 초기 비용, 신용 등급, 차량 종류 등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분석

🔹 광고 소재 & 랜딩페이지 레퍼런스 조사

  • 경쟁사 광고 분석 ✍
  • 사회초년생, 사업자, 신용 등급이 낮은 고객 등 핵심 타겟 분석

🔹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기 💡

  • 고객이 장기 렌트를 고민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건? → “금액적인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 무료 상담, 견적 비교, 최저가 보장 같은 문구가 왜 효과적인지 이해!
  • 단순한 혜택 나열보다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고민

👀 See (배운 점 & 느낀 점!)

✅ 광고 소재 기획할 때 너무 타겟을 좁히기보다는, 해당 상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질만한 요소(가격, 신뢰 등)를 통해 일차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

✅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고민해보니, 광고 문구나 랜딩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이 서비스가 내게 어떤 도움이 될까?”라는 걸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필요!


🎯 Learn (다음 주 목표 & 개선할 점!)

💡 광고 소재를 기획할 때, 소비자 관점에서 고민하는 방식을 더 깊게 적용해볼 것!

💡 장기 렌트뿐만 아니라, 비슷한 소비 패턴을 가진 다른 서비스(구독 서비스 등)도 함께 분석해서 인사이트 얻고 적용해보기!

정신없이 보냈지만, 광고소재를 기획하고 디자인 요청까지 ”드디어 마케터로 일을 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즐거움이 가득했던 한 주였어요! 🎉
(특히 열정적인 위픽 구성원분들의 모습에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 같아요!)

다음 주에는 한 단계 더 Level UP한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1주차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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