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아 나의 기쁨이 되🥰
#아니아니 나야 위픽의 기쁨이 되🥰
🚀위픽성장기 2탄🚀
안녕하세요. 부스터팀에 입사하게 된 김윤혜 마케터입니다.
벌써 입사한지 한달…!
위픽에서 진행 중인 업무들, 그리고 업무를 통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저만의 ‘회고’를 통해 공유해드릴게요!
위픽에서의 두번째 성장기! 이번 글을 통해서는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소 딱딱한 글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주의 부탁드립니다. (일할 때 나오는 저의 엠비티아이는… INTJ입미다……)
- n주차 업무 내용 중 일부 및 성과
- 회고 및 평가
📌n주차 업무 내용
1). 페이스북 광고
-광고 소재 기획/제작 추가 런칭
-인스턴트 소재 zapier로 연동 완료
-병원 랜딩페이지 기획/제작
2). 아웃바운드 이메일
-고객사 메일 DB 확보
-메일 제목 및 내용 변경하여 송부(테스트 진행)
3). 마*** 협력체 입점
-랜딩페이지 기획
-예상 전환율이나, 성과에 대해 추가 파악하여 구글시트 따로 정리 예정
(앞으로 활용한 광고 매체별 성과에 대해서 기록/비교 예정)
4). 위픽부스터 바이럴 영상 런칭
-영상 기획안 제작, 모델 서칭
5). 홍보할 수 있는 추가 매체
-네이버카페: 프*****, 광고 전환율 분석
-키워드: ‘프랜차이******, 등 위픽부스터 상품 관련 확장해볼 수 있는 키워드 포함된 게시글, 내용 파악
-리**: 타겟 총 4군으로 나누어 광고 진행 예정
6).링크드인
-코어타겟 광고 집행한 내용 토대로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메타의 경우 홈페이지 유입 후 리드로의 전환율 n1%대/ 매체별 전환율 비교하여 최적의 매체에 광고 ON
7). 기타
-고객사 후기(세일즈킷) 제작
✔회고
-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 똑같은 인사이트도 다양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음
위픽부스터, 창업/병의원 말고도 더 광고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 대해 계속 지켜봐야 함
(창업/병원 외 다른 카테고리 시장 어떠한지 분석 하여 제안 필요) - 우리 상품 핏과 맞는 새로운 광고 매체를 찾는 것이 관건임. 다른 매체에 광고 태워보고 핏 맞는 곳 찾기/
- 반응 살펴보고 빠른 속도로 테스트하는 것 중요한 시기
- 예상 전환율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모든 정보 총동원하여, 산출해내는 것 중요.
- 우리 상품에 대해서 고객사가 어떻게 평가하고 느끼는지, 후기가 중요한 상황
(특히 재계약 하시는 분들의 수치적인 평가 (예: 0개월만에 0호점 달성, 000% 매출 상승 등) 수집.
세일즈 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중요할 것. - 추후에는 상품 계약당 광고비에 대해 실사례 관찰하면서 계약 수를 올리는 목표로 하나 되는 것이 목표임
-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대로 지속하되, B2B CRM을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 전략 필요
💨위픽 상품을 광고하고 많은 문의 수를 모집하고, 영업 담당자분들의 실제적인 후기를 귀기울여 듣기위해 애쓰는 요즘…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이렇게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가고 있겠죠? 🙂
자라나라 위인이여..!!!!
다음 성장기에서 생존기에서 성장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