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 성장일기 입니다. 지난 7주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저희 캠페인팀은 1팀과 2팀으로 나뉘었고, 제가 속한 1팀은 병원 분야를 제외한 다양한 분야를 맡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두 개의 새로운 창업 광고를 맡았는데, 광고주들의 다양한 요청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빠르게 판단하기 어려운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마케터로서 중요한 것은 세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이 믿는 것을 일관되게 추진하는 능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광고주가 요청하는 모든 사항을 다 받아들이기만 하면, 마케터는 결국 목적을 잃고 방향성을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기획 의도와 목적을 광고주에게 명확히 전달하고 설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마케터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온보딩 때 창업 광고를 잠깐 해보았을 때는 어떻게 기획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꽤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맡게 된 프랜차이즈 창업 광고의 성과가 좋지 않았는데, 캠페인팀에서 매주 진행하는 회고 시간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회의에서 팀원들이 공유해 주신 인사이트 덕분에 빠르게 기획의 방향성을 수정할 수 있었고, 덕분에 광고 성과도 개선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집단 지성의 힘이 아닐까요?
이처럼 좋은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어 감사하고,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성공의 방정식을 완전히 찾았다고 말하기는 이르지만, 이제는 어떤 광고든 성공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왜 실패했는지 분석하고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채널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소재를 계속해서 만들어가며 시도하다 보면, 어느 순간 성공의 방정식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제는 업무가 많이 익숙해졌고, 어려워 보였던 자피어도 혼자서 무리 없이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도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