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 기획/ 디자인 성장기
이번주 성장기는 랜딩페이지 제작에 대한 내용으로 성장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LEARN 1
우선 랜딩페이지 기획을 배웠습니다. T&D형식으로 타이틀의 내용이 이어지는 방식으로 총 8~9장 정도의 PPT 내용을 만들었습니다. 중요 한 점은 타이틀(브랜드이름이나 상품명) – 개요( 브랜드의 설명이나 상품설명) – 특장점 – 성과 – 프로모션 – 협력사 – 문의 순으로 랜딩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 입장에서 페이지 개요를 이해하고 장점과 성과로 후킹 할 수 있는 내용을 흐름에 맞추어 작성하는 것입니다.
LEARN 2
기획된 랜딩페이지를 디자인을 통해 방문자가 보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직접 디자인 하지 않고 외주 디자이너에게 작업을 맡겼지만, 외주를 주는 것도 디자인을 기획하는 것과 동일하게 기획하여 전달하기 때문에 디자인 계획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디자인 외주에 있어, 전달해야 할 내용을 최대한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한눈에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카피를 최대한 짧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작성하고, 이미지 일러스트를 함께 제시해서 시각적으로도 바로 이해 할 수 있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외주 업체에 전달함에 있어 최대한 자세하게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점도 중요한데 예를 들면 들어가야 하는 이미지나 카피가 참고한 레퍼런스에서 해당 카피나 이미지가 어디에 들어가야 하는지 정확히 지시를 해야 합니다.
INSIGHT
랜딩페이지 제작을 처음 해보면서 랜딩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 디자인에 있어서 레퍼런스 참조의 중요성과 어떤 이미지 구성이 전달력이 좋은 디자인인지 많은 레퍼런스를 보며 좋은 랜딩페이지를 가려내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배웠습니다.
만들어진 랜딩페이지를 다음주 런칭한다면, 기존 랜딩페이지 대비 전환율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INSIGHT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