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10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2024-06-16

이번주는 기획하고 있던 브랜드 필름의 진행이 잘 성사되지 않아 힘들었던 한 주 였습니다. 제가 바래왔던 기획이었기에 어떤 업무를 하고 있던 계속 생각하고 고민해 왔던 만큼 실망도 컷던 것 같습니다. 때문에 뭐가 부족했고, 다음번을 기약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적어보려 합니다.

LEARN

브랜드 필름을 기획하고 감독님과 소통하며 배운점은 기획에서 서로의 원하는바를 처음부터 정확하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여 목표를 동일하게 맞추고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서로 핵심적으로 기획에서 원하는 바가 다르다면 소통을 통해 계속 맞추어 나가는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이디어가 찰흙처럼 뭉쳐지지 않는 것처럼 좋은 방식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부터 각자의 원하는 것 목적하는 바를 확실히 인지하고 다르다면 다시 기획하는 것이 더욱 리소스를 줄이고 빠른 판단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INSIGHT 

처음 브랜드 필름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을 때, 궁극적 목적을 위해 서로의 의견과 기획을 맞춰나가면 될거라고 생각했던 것이 결국 기획의 잠정연기라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이번 기획을 진행하며 배운 것을 토대로 다시 진행 한다면 처음부터 정확한 목적과 기획을 세우고 거기서 최대한 변경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

1. 아이디어는 찰흙처럼 손쉽게 합쳐지지 않는다.

2. 협업 기획에서 각자의 목적을 처음부터 정확히 파악하고 공동의 목표를 확실히 정하고 출발한다. 

신영규 마케터의 글 더보기
13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12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11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9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8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7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성장기 더보기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8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7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6
Episode 9
[마케팅팀] #09 위픽에서의 9주 차!
마지막 성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