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에 이어 코어타겟 소재의 런칭으로 SEE INSIGHT를 적어보려 했지만, 코어타겟 소재의 런칭이 코어타겟 랜딩페이지 교체 이후로 미뤄지게 되어서 CPA 소재 런칭을 먼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먼저나온 CPA 소재로
LEARN-PLAN-DO-SEE-INSIGHT를 순서대로 얘기해보려 합니다.
LEARN
저번 CPA 소재를 2주동안 기록하면서 나왔던 인사이트는 창업 광고주를 타겟으로 한 소재가 많은 결과를 도출했다는 겁니다. 목표했던 전환단가도 크게 줄였고 당연히 문의전환도 다른 소재들에 비해 월등히 높았습니다. 때문에 항상 일일 성과에 창업소재를 더 디벨롭하고 베리에이션 해야한다고 기록을 계속 해두었습니다. 이런 소재들은 계속 변형해 가면서 써도 효과가 좋다고 배웠는데, 직접 변형해서 결과를 볼 수 있는 소재가 나온것 같아 좋았습니다.
PLAN
창업 소재를 가지고 몇가지 변화를 주었습니다. 첫번째로 이미지를 조금도 가시성 높은 이미지로 교체했습니다. 두번째는 카피를 조금 더 세밀하게 타겟팅 해보았습니다. 창업에서 -> 요식업 창업으로 많이 들어온 문의를 참고해서 성과가 더 좋아질지 테스트하기 위해 모수를 좁혀 보았습니다. 세번째는 가장 문의전환이 좋았던 소재를 거의 그대로 다시 준비해서 또 성과가 좋을지 테스트 해 보려고 합니다.
DO
계획 한대로 소재를 제작하고 목요일 저녁 런칭하였습니다. 때문에 금요일날, 목요일 저녁부터 금요일 동안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SEE
런칭 시점부터 금요일까지 하루하고 반나절까지의 결과는 매우 좋았습니다. 런칭 후 하루 정도의 시간 동안 8건의 문의가 왔습니다. LEARN에서 생각했던 창업소재의 검증은 아직까지는 순항 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 앞으로 더욱 지켜보며 인사이트를 기록해두어야 합니다.
INSIGHT
처음으로 만든 소재의 1~2주간 결과를 보고 계획을 수립, 계획을 바탕으로 수정하고 다시 결과를 보는 사이클을 제대로 경험 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좋은 소재를 발굴하는지 발굴한 소재는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직접 경험하면서 많이 배운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소재의 제작과 계획에 있어서 현재의 사이클은 계속 적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