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픽코퍼레이션)
위픽코퍼레이션이 마케터를 위한 플랫폼 ‘위픽레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위픽레터는 기존 이메일 형식에서 벗어나 플랫폼으로 마케터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위픽레터는 위픽코퍼레이션에서 제작하는 마케팅 뉴스레터로 202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에 따르면 위픽레터는 현재 마케팅 관련 종사자 1만5000명을 구독자로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오픈율 28.2%, 클릭률 5%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위픽레터는 이메일 형식에서 벗어나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대됐다. 김태환 위픽코퍼레이션 대표가 사이트 기획부터 개발까지 직접 나섰다는 것이 위픽코퍼레이션 측 설명이다.
새로운 위픽레터에서는 뉴스레터 구독 신청 및 △전략 △트렌드 △인터뷰 등 분야별 마케팅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개인 북마크 기능 및 마케터 팔로우 기능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특히 위픽레터는 마케터가 직접 프로필을 등록하고 마케팅 관련 글을 발행할 수 있다. 프로필에 ‘제안하기’를 통해 메시지를 남겨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박영지 위픽레터 편집장은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과 함께 뛰며, 마케터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다”며 “위픽레터는 마케터로서 데뷔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마케터들만을 위한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마케팅 플랫폼 회사 위픽코퍼레이션은 통합 광고마케팅 플랫폼 ‘위픽업’과 고객 관리 플랫폼 ‘위픽 CRM’을 출시한 바 있다.
출처 : 블로터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02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