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눈의 광인을 뜻하는 쿵야는?’ 답 모르면 30대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보도자료

‘맑은 눈의 광인을 뜻하는 쿵야는?’ 답 모르면 30대

위픽코퍼레이션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선보여 주목... 누적 조회수 21만회 돌파
2022-10-11

맑은 눈의 광인을 뜻하는 쿵야는 바로 ‘양파쿵야’이다. 이는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이 제작한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에 출제된 문제이다.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는 2022년 최신 유행 트렌드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문제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meme), 미디어 콘텐츠, 유행어 등에 초점을 맞춰, 테스트 참여자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테스트는 총 10개의 객관식 문제를 순차적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질문은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헤어스타일 이름으로 알맞은 것은?’, ‘다음 중 댓글로 유명해지지 않은 사람은?’ 등이 있다. 실제 테스트 참여자 중 다수는 ‘아는 밈이 나와서 반가웠다.’,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위픽레터를 통해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트위터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어 4만 명 이상이 참여하였으며, 지난 10월 5일 위픽레터는 누적 조회수 21만 회를 달성했다.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를 제작한 위픽코퍼레이션의 배유지, 이다영 매니저는 “최대한 신선하고 트렌디한 문제를 구성하고자 노력했다. SNS를 통해 많은 분이 재미있게 즐겨 주심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트렌드를 포함해 마케팅, 광고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테스트의 문제를 맞힌 개수에 따라 총 5개의 연령대(10대~50대)에 해당하는 결과를 재치 있는 이미지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결과는 문제 중 6~8개를 맞힌 ‘20대’가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으며, 9~10개를 맞힌 ‘10대’와 4~6개를 맞힌 ‘30대’가 뒤를 이었다. 

한편, 위픽코퍼레이션은 마케팅 비즈니스 뉴스레터인 ‘위픽레터’ 외에도 SK플래닛과 손잡고 타겟의 정확도를 높이는 코어타겟 서비스를 제공, 병원 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를 런칭하는 등 지속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비즈니스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 : 스타트업엔(StartupN)(https://www.startupn.kr)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하러 가기?

?위픽레터 구독하기(클릭!)?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보도자료 더보기
선한 마음이 조명되고 빛나도록 돕는 "등대학교" 4기 성료
위픽코퍼레이션 제작 독립영화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위픽레터, K마케터 인사이트 공유의 장 ‘위픽 북클럽' 성황리에 마무리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