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어요” 플랫폼팀 권상현 프로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기업문화
기업문화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어요” 플랫폼팀 권상현 프로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을 책임지는 개발하는 기획자
2023-01-26

? OKR이 무엇인가요?

지금 저희 팀에서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어요. 그래서 이 플랫폼을 런칭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아직은 기획 단계지만 내년 상반기에는 기대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고객에게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제 고객은 두 부류예요. 먼저 외부에 계시는 여러 마케터 분들이 있고, 또 다른 고객은 우리 내부 구성원분들이에요. 그래서 구성원분들에게는 어떻게 해야 업무 효율성을 좋게 만들어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고, 외부에 계신 마케터 분들이나 광고주분들에게는 어떻게 해야 그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 플랫폼팀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저희 팀원들이 정한 말이 있어요. 한끝을 장땡으로 만드는 팀이다. 그래서 저희는 사소한 아이디어나 사소한 기획물을 실현시켜서 최고의 결과물로 만들어주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픽뷰티나 비즈니스 등 여러 플랫폼을 기획하셨어요. 이런 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어떤 것일까요?

제가 제일 많이 고민하는 게 과연 고객이 이용할까 이 부분이에요. 저희 팀이나 제 스스로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막상 시장에 나가면 고객 입장에서는 사용할 이유가 없는 서비스나 플랫폼이 될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 같아요. 과연 이 플랫폼을 이용할까? 어떻게 해야 이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만들 수 있을까? 이 부분들을 제일 중점으로 생각합니다.

? 소개에 개발하는 기획자라고 적어주셨어요. 그래서 기획과 개발이라는 두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으실 것 같은데요. 기획자와 개발자가 소통할 일이 많을 텐데 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떤 걸 중점으로 생각하면 좋을까요?

제가 원래는 컴퓨터공학과를 나와서 개발자를 하다가 이제는 기획자를 하게 되면서 두 업무를 같이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가장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같은 일을 하고는 있지만 직무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용어들로 이야기를 할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마케터 분들은 제가 개발 용어로 말씀드리면 이해가 잘 안되실 거고, 마케터 분들도 마케팅 용어를 써서 저한테 말씀하시면 저도 못 알아들을 거예요. 그래서 서로 배려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신 만큼 개발 언어를 공부하셨을 것 같은데 공부할 때 도움 될 만한 팁이 있을까요?

많이 연습해 보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강의를 볼 때도 예제 같은 것들을 보면서 많이 연습해 볼 수 있잖아요. 그런데 이걸 의미 없이 따라 하기만 하면 그건 타자 연습밖에 안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스스로 변형도 시켜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내 복지 중에 가장 잘 이용하고 계신 것은 무엇인가요?

일단 대표님께서 도서 구매에 많이 지원해 주시고 있고요, 온라인 강의도 필요하면 신청해서 들을 수 있는 게 좋아요. 그리고 시차 출퇴근도 자유롭게 하고 있고, 팀원들끼리의 팀워크를 위한 팀 회식비 지원도 받았어요. 사실 제가 위픽에 4년 정도 있었기 때문에 웬만한 복지는 다 쓰고 있어서 무엇 하나를 쉽게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 쉬는 날에는 주로 어떤 걸 하면서 보내시나요? 

친구들이랑 술도 먹고 놀기도 하면서 평일에 받은 스트레스를 다 풀려고 해요. 그리고 지금은 비시즌이지만 야구를 보러 야구장도 자주 다니고 개인적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도 하고 있어서 그것도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저희 구성원분들과 팀원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을 즐겁게 하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요. 한 명이 그렇게 되면 다른 사람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서로 힘들 때 이끌어주면서 즐거운 회사 생활했으면 좋겠어요.

일할 땐 일하고 놀 때는 다 같이 신나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기업문화 더보기
WE人 좋은 아침!! 2308 조직 문화 활동의 날♡
컨죽컨사! 컨셉 죽이는 위픽 워크숍 : 위픽 크루즈 Journey 1&2 🚢
위픽코퍼레이션 회사소개서
“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고병우 매니저
“대체 불가능한 마케팅 판매 1위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최신일 매니저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팀 정민용 매니저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