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 팀 정진서 입니다!
이번 성장기 내용 요약은
1. erp 데이터 입력
2. 광고 데이터와 외부 요소의 상관관계 분석
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길고 긴 데이터 입력을 진행 중인데요, 아무래도 데이터의 양이 저번보다 많아졌기 때문에 자동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됐습니다.
RPA 를 사용하게되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인적, 비용적인 측면에서 많은 리소스를 절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db 상에서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입력하게 됐을 때 실수가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백업과 쿼리문에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후에 power bi 와 연동하게 됐을 때 다시 데이터를 수정해야 할 수도 있으니 테이블 관계나 각 컬럼의 종속성 여부를 확인하며 데이터 입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외부 요소와 광고 데이터의 상관관계 분석인데요, 추후 관련 아티클 작성 예정이니 이미지와 자세한 글은 그 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현재 측정한 외부요인(날씨 – 기온, 습도, 바람, 강수량 등) 과 광고 전환 지표 (CTR, DB 수 등) 의 상관관계를 파악하였는데요.
놀랍게도 꽤 유의미한 상관계수가 나왔기 때문에 다른 여러 외부요인도 전처리 후에 상관관계를 확인하고, 실무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차주에는 주간 보고서 수정과 db 백업, 서버 보안 관련 업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