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3] 위픽 인턴 성장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WEEK 3] 위픽 인턴 성장기

2024-07-21

안녕하세요! 3주 차 성장기로 돌아온 위픽 인턴 김서영입니다.
이번 주는 비가 정말 많이 왔어요😢 그래도 나름 알찬 일주일이었숩니다! 비 내리는 성수동도 좋은 것 같아요😋

Plan

미디어 루틴화 업무 실행, 뉴스레터 발행

Do

이제 한결 익숙해진 루틴화 업무를 완벽하게 해내고 싶었습니다. 아침에 출근을 하면 그 날 무엇을 해야 할지 노션에서 확인 후 아침 루틴(카카오맵 팝업 확인, 아웃룩 메일 확인)을 마친 후 그날 업무를 시작했어요. 게시 일정이 맞춰져 있기에 기간과 시간을 지키되, 퀄리티도 신경을 썼습니다. 매일 업로드 되는 인스타 카드뉴스도 하루에 하나씩 올리기 위해 모든 업무가 끝나면 바로 작업을 했습니다!

이번 주 처음으로 해외 번역 아티클도 발행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업무보다는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음 주에는 더 잘 읽히는 아티클을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Insight

  • 실수하면서 배워나가는 것들

루틴화 업무 과정에서 몇 가지 실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실수를 할 수도 있지만 한번 한 실수는 다시는 하면 안되겠다는 마음가짐이 생겼습니다. 번역 아티클도 리드님께 받은 피드백을 토대로 다음 주에는 이번 주의 제 업무를 좀 더 보완해서 실행해야겠다는 생각 또한 했어요.
실수했다고 해서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수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얻어가는 것이 있다면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사소한 실수는 하지말기ㅎㅎ..)

  • 혼자 생각하기 < 함께 생각하기

인스타 카드뉴스를 매일 만들면서 인스타를 더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사람들을 후킹할 수 있는 게시물은 무엇일까를 많이 고민했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반응이 조금씩 올라가고는 있지만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었어요. 금요일에 리드님, 성덕님과 미팅을 했는데 그때 어떻게 하면 인스타를 활성화 할 수 있을지를 얘기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들으면서 좀 더 구체화된 목표와 체계가 생겼습니다. 안되면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보고 레퍼런스도 많이 찾아보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성덕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처럼 그냥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닌 많이 찾아보고, 이것저것 해보다 보면 하나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또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하는 것 또한 중요함을 깨달았어요. 아직 어려운 것들도 있지만 점점 나아질 것이라 생각해요!

 

 

다음 주도 더욱더 성장한 저의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에 살다가 서울 올라오니.. 서울은 정말 므찐 곳인 거 같아요. 특히 날씨 좋은 날 퇴근할 때 보는 버스 밖 풍경은 너무 이뻐요!! 점심시간에 가는 성수동 식당도 매일 카카오맵에 저장 중..💌

김서영의 글 더보기
마지막 성장기
[WEEK 8]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7]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6]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5] 위픽 인턴 성장기
[WEEK 4] 위픽 인턴 성장기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2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1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8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7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6
Episode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