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2

카피 그리고 생산성
2021-12-17

페이스북 쪽지 시험

페이스북 매체에 대하여 교육을 받은 후, 매체에 대한 이해 와 데이터 계산에 대한 쪽지시험을 진행하였다.

나름 숫자와 친한 공대생 출신, 계산에 대한 부분을 틀린다면 득보단 실이 더 많을 것 같아 출근 후 동기에게 도움을 받았다.

다행?히 계산 부분에서 실수는 없었지만 매체에 대한 이해 부분에서 생각보다 많이 틀렸다.

페이스북 조금은 이해했다고 생각했지만 용어가 아직은 익숙하지 않다. 실무 들어가기 전 점검하고 확인할 수 있어 다행이다.

시험 보고 나니 빨리 광고를 라이브 시켜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캠페인 전략 기획안

전환 광고에 딱 핏이 맞는 카피를 쓰기 위해 카피에 대한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웠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카피가 나오지 않았고 만든 카피 역시 그저 그런 흔한 카피와 다를 바 없었다.

광고를 보는 사람은 “나만큼 똑똑하고 나만큼 멍청하다”라고 팀장님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그냥 나만 멍청한 걸로….

카피에 노력과 시간을 쓰고 있지만 그만한 퀄리티의 카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을 하던 중

직관성, 제품, 프로모션, 자기 관련화에 관한 키워드를 적고 조합하며 문구를 적어보라는 팀장님의 꿀팁을 듣고

약 60개의 카피를 적어 점차 맞는 핏을 찾아갈 수 있었다.

들인 정성에 비해 낮은 생산성,,, 더 노력해야겠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WPL 웨비나 : O2O 비즈니스, ROAS 300%의 벽 넘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브랜딩 강의)
성장기 더보기
[대외협력팀] 성장기_1주차
[부스터팀] LV. 3 "I'M OK!"
[부스터팀] 1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