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1

설렘과 긴장, 인턴 1주차
2021-12-16

비전공자! 공대 출신 파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 기록입니다.

공대 출신 마케터?

“왜 전공과 상관없는 새로운 일을 서른 살에 도전하려고 해?” “젊고 경험 있는 전공자들과 경쟁해서 이길 수 있어?”

이 두 문장, 새로운 커리어를 준비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다.

똑같은 인생은 없기에 정답은 없다!!! 나는 나답게 살렵니다~

공대를 졸업후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하려 한다.

서인턴 파이팅!!

인턴 일주일, 1랩 퍼포먼스 마케터

처음은 언제나 설레고 긴장된다. 새로운 것에 대한 설렘과 긴장이 적당히 섞어 기분이 묘하다.

인턴 기간 중 첫 2주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론에 대한 부분을 실무 투입 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교육이다.

전에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론만 알고 있었다면 교육을 하면서 회사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알 수 있어서 실무자의 시선으로 이론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임했다.

교육 중 실제 기획서를 작성해보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고 효율적이지 못한 기획을 했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기획을 하기 위해 피드백과 기획관련 교육들을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에 정답은 없다, 틀린 광고는 없고 더 나은 광고가 있을 뿐”

기획을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은 자라지 않았나 싶은 한 주였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WPL 인사이트서클 vol.2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WPL 웨비나 : 병원마케팅 ROAS 300%의 벽 대신 부숴드립니다.
WPL 웨비나 : O2O 비즈니스, ROAS 300%의 벽 넘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성장기 더보기
[교육후기] 가격책정 강의 수강 (강의요약 포함)
[부스터팀] 7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LV. 8 감사합니다!
[부스터팀] 6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LV. 7 회고의 중요성
[부스터팀] 5주차 성장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