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9주차
신준호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2021-12-16
email 공유
facebook 공유
linkedin 공유

업무

– 해당 광고주 과거 성과 개선 원인 확인
– 성과 우수 캠페인 원인 이식
– 한방/한의원 광고주 런칭 준비
– 픽셀 이슈 관련 캠페인 대응

소감

최근 애플에서 ios 14 업데이트를 하면서 ios기기의 정보수집이 까다롭고 어려워 질 것이다 라는 이야기에 마케터로써 난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어플을 들어가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에 고민 없이 허용을 눌렀습니다. 마케터라면 광고를 가까이서 봐야 하니까,

이번주는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던 광고주 캠페인들이 줄줄이 꺼졌고, 기존 사용하던 픽셀도 사용할 수 없어 도메인 픽셀로 캠페인들을 변경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하던 캠페인들을 종료처리 하면서 그간 싸여왔던 데이터들을 쓸 수 없게 된다는 것에 한편으로 마음이 조금 안좋았습니다.

사실 조금 두렵기도 한게 이제 곧 구글에서도 애플과 같은 방침을 22년에 실행할 예정이고, 그럼 우리가 광고를 집행하거나 분석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모습이 보여서 벌써 걱정만 한 가득이지만, 이런 이슈에 대해 좀 더 날카롭게 곤두세우고 변화를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마케팅팀
위픽 마케팅팀의 일에는 한계도, 가이드라인도 없습니다.
마케팅팀의 글 더보기
미국육류수출협회 브랜드 사이트
시..ㅁ..심..봤다..!!
드디어 첫 런칭했습니다!
달콤함은 오래 가지 않는다.
유희정, 인턴계약종료
페이스북이 거절한 남자
성장기 더보기
기승전결을 경험한 사람들의 힘
11월도 안녕 .. ...
박감독의 촬영 일기
위픽키디아, 좋아해주세요!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구독자 3배..올랐습니다..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