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근육돌이 오프라인 강의 후기

2025-11-02

아이보스 활동명 ‘근육돌이’님의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주로 커머스 DA광고 소재에 대한 이야기였지만
리드수집 광고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아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반드시 소구점을 명확히 정립하고 시작하라
  • 제로투원을 잘 하는 브랜드를 많이 참고하라
    • 매출이 큰 브랜드보다는 성장초입의 브랜드를 분석하라
    • 경쟁사보다 명확하게 돋보이도록 해야한다.
  • 페르소나는 상황에 대한 공감이다. 연령, 성별이 아니다.
    • 그 사람이 돼봐야 한다.
  • 같은 USP지만 바라보는 시선, 타겟에 따라 설득표현이 달라진다.
  •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라
    • 먹히는 디자인이 무엇인가.
  • 경쟁사 가입하고 상품 장바구니 넣었다 나오면 광고가 계속 뜬다.
    • 해당 광고 조회수, 좋아요, 댓글 많은 광고가 좋은 광고일 확률이 높다.
  • 중안부가 짧은, 볼터치한 여성 모델이 소재 성과가 좋았다.
  • 과거에 쌓여온 통념을 최대한 이용하라
    • 과거: 선풍기 쐬면서 자면 죽는다
  • 어떤 게 유행한다고 하면 그 유행에 편승하라
    • AI로 1인 유튜브 창업이 핫해? 그들이 쓸 수 있는 전문 가방을 컨셉을 입혀 마케팅하라
  • 50대 주름화장품?
    • 동창회 갔더니 “회춘했다”는 말 들었어요
    • 그들의 상황, 언어를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 계절에 맞게 컨셉을 바꾸거나 SKU를 구비하는 게 좋다.
    • 시즌을 이기기는 매우매우 어렵다.
    • 여름에는 미백, 겨울에는 주름, 보습
  • 무의식적으로 쇼츠볼때 화면을 녹화하고 분석해봐라
  • 상세페이지 내용과 실제 리뷰 내용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분석하라
  • 아이디어를 쥐어짜지 말고, 계속 탐험하라
  •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이커머스 AI 솔루션
  • AI한테 5만개이상 리뷰를 분석 시켰을 때 유의미한 인사이트가 나온다
  • 내 제품을 사는 가장 본질적인 욕망을 이해하고
    • 그것 하나만 딥하게 딥하게 딥하게 때려잡아서 마케팅해야 한다.
    • 시원한 팬티? → 오직 가장 시원한 것에만 포커스를 둬야한다.
  • 카피가 길어도 후킹하면 다 읽는다
    • CPC를 낮추려면 USP를 빼고 후킹만 때려잡아라
  •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작업이 반드시 필요한가?
    • 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 필요할 때가 아닌가?
    • 적재적소의 유입을 어디서 가져올 것인가?를 고민하는 게 낫지않나?
  • SNS 기준 클릭률은 카피보다 이미지 영향을 훨씬 많이 받는다.
  • “42.195 km 뛰어도 너무 편해요.”
  • 갤럭시 워치 스트랩이지만
    • 워치 캐릭터를 뭘 넣냐에 따라 CTR이 달라진다.
  • 본질은 바뀌지 않지만
    • 트렌드와 소비문화가 바뀐다.
    • 그래서 먹히는 소재의 정답이 없다.
    • 그때는 먹혔지만 지금은 안 먹힐 수 있기 때문이다.
  • 소재에 먹였으면, 랜딩에도 해당 요소를 전부 녹여라.
  • SNS는 원초적욕구를 가지고 한다.
    • 향기가 좋으면 매력적인 사람 → 성욕
  • DA광고는 고차원적일 수록 보지 않는다.
    • 더 원초적이고, 더 쉬워야 한다.
  • AHC 아이크림
    • 아이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세요
    • 비싼데 가성비가 미쳤구나
    • 다른 영양크림과 성분은 똑같지만 컨셉으로 연매출 4,000억
  • 클로드 MCP로 시장조사 하는방법 유튜브 검색
  • DA소재는 최대한 페인포인트를 명확하게 표현하라
    • SA로 팔리는 상품은 비교적 해결책이 명확하게 시장에 나와있는 경우가 많다.
    • DA로 팔리는 상품은 비교적 해결책이 시장에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EX) 다이어트 보조식품
고유한의 글 더보기
성장기 #1 <회사에서 나를 어떻게 규정하는가.>
[캠페인팀] 8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7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6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5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4주차 성장일지
성장기 더보기
어느세 3주차 aka [퍼포먼스 마케터 성장기 #2]
[캠페인팀] 마케터 성장기_3주차
'미친 성장' 북토크에 다녀왔습니다.
[캠페인팀] 마케팅 인턴 성장기 17주차(4번째)성장기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4
[캠페인팀] 마케터 성장기_2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