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마케팅 인턴 성장기 3주차

2025-07-28

이제 광고 성과를 적기 시작한 3주차 입니다!

Do

  • 랜딩페이지 제작요청서 제작
  • 숏폼 광고 소재 제작
  • 광고 라이브 상태 체크(예산) 방법
  • 광고 성과 측정법
  • 통신비 광고 설정 수정
  • 랜딩페이지 디자인 요소 수정법

See & Insight

  • 정해진 기간 내에 예산을 소진해야 하기에 매일 체크해야 함. → 일일 예산 측정할 때 00시부터 라이브가 시작된 것인지 확인하고 신경 쓰면서 체크해야 한다.
  • 광고 개수는 정해진 게 없다. → 소재마다 소구점별로 확실하게 분리해서 만드는 것이 중요한다.

Learn

  • 랜딩 퍼블리싱에 대한 가이드와 실전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다.
  • 오류 없이 계산할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랜딩페이지 퍼블리싱 가이드를 읽지 않고 시작해서 그런지 바로 실전으로 하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가이드가 있는 줄 알았다면 읽어봤을텐데..😂
이제는 지식센터에 있는 내용을 먼저 공부하고 리드님께 여쭈어보면서 스스로 알아가야 할 것 같아요!

김예림 마케터의 글 더보기
마케팅 인턴 성장기 2주차
마케팅 인턴 성장기 1주차
성장기 더보기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2
마케팅 인턴 성장기 2주차
[교육후기] 50개 케이스로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 기획부터 성과 개선까지
B2B 마케팅 리드 전환 전략(온라인 수업) 후기
기획은 2형식이다(도서) 후기
“브랜딩은 대화다” – 위픽 브랜딩팀의 상반기 관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