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 통신사 첫 광고주 배정, 광고 기획 (영상 2개, 이미지 8개 – 틱톡)
- 미팅 참석
- 이미지, 영상 소재 제작 요청서 제작
- 랜딩페이지 기획서 제작
- CPM 치과 및 모발이식 (일본) 메타 광고 세팅
See & Insight
- 타겟에 따른 매체 특성 살피기. → 틱톡은 20대 25% / 30대 25% / 40대 15% 비율이다. 매체의 특성을 알고 근거를 확실하게 말해야 한다!
- 지역기반 마케팅을 할 때 GPS 기준 알기. → GPS가 오래 있는 시간 기반으로 되어있어서 100% 정확하지는 않다.
- 랜딩페이지와 광고 소재는 대상이 중요하다. → 대상과 소구점을 연결시켜야 설득이 되기에 대상이 중요하다!
Learn
- 미팅할 때 모르는 용어가 많았기에 최대한 많은 용어 공부 필요!
- 항상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 기획 및 제작할 때 고객 입장으로 생각하고 변경하기.
- 매체별 특성 정리해보기.
내가 고객이 되어 생각하는 방향이 다양해야 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리드님이 예시를 들어주셨는데 그거 말고 따로 생각해낸 상황이 많지 않아 확실히 예시에 갇히는 현실이 너무 잘 다가왔는데요. 앞으로는 시간이 없더라도 많은 레퍼런스를 보며 아이디어를 스스로 확장해나갈 수 있는 마케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