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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후기] 50개 케이스로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 기획부터 성과 개선까지

2025-07-24

1.기본 정보

교육명: 50개 케이스로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 기획부터 성과 개선까지

2. 교육 목표

광고 랜딩페이지 기획 능력 및 개선 능력 향상

3. 교육 내용 요약

  • 랜딩페이지란 ‘사용자가 클릭한 뒤 연결되는 독립형 웹페이지’ 이다.

마케터는 사용자에게 목표 액션을 유도하고, 짧은 시간안에 설득을 시켜야한다.

  • 프로모션이 랜딩페이지에서는 크게 4가지가 중요한데

일관된 메시지 전달, 이탈을 막는 후킹 슬로건, 명확한 행동 유도, 꼼꼼한 정보 설계가 중요하다.

  • 랜딩페이지는 바로 보여지는 첫단이 제일 중요하다.

여기에서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프로모션)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야 고객이 왜 구매 및 전환을 해야하는지를 설득할 수 있다. 여기서는 요약된 핵심 메시지(프로모션, 브랜드)를 전달하는것이 중요하다.

브랜드를 잘 소개하고 제품에 알맞는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이 첫단에 끝에 고객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메시지를 넣어 고객이 끝까지 스크롤을 내릴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 프로모션은 기간을 짧게, 프로모션에 대한 명분은 확실하게, 직전의 프로모션과 속성을 바꿔서 가져가야한다.

명분의 경우 외부이슈(설날, 추석, 발렌타인데이, 여름방학 등), 내부이슈(개원기념, 10주년 기념, 200호점 달성)로 확실하게 고객을 설득시켜야 한다.

속성의 경우 이전에는 ‘지원자 모집시 75만원에 수술가능’ 이였다면 ‘의료법 최대할인 49% ‘ 할인 쿠폰 발급 이런식으로 같은 프로모션이라도 다른 혜택처럼 가져가야한다.

4. 교육 전과 후의 변화

  • 교육 전

1)가격이 싸고, 프로모션이 좋으면 왠만하면 광고가 다 잘되는 줄 알았다.

2)랜딩페이지에 이 내용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덜 인지하고, 무의식 적으로 사용했었다.

3)첫 단에 대부분 프로모션만 써두었다.

  • 교육 후

1)무의식 적으로 구상하던 각 요소의 존재의 이유를 알게 되었다.

2)간결하고 이해가 쉬운 카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3)프로모션→ 설득이 되는 명분→궁금증을 자아내는 이 첫 단을 좀 더 견고히 해야한다.

    5. 학습 내용의 활용 계획

    실무 캠페인에서 랜딩페이지를 기획하거나 개선을 할 때,

    교육과 경험을 통해 얻은 랜딩페이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잊지 않고 각 요소들이 의도에 맞춰서 구성했는지를 확인하며 업무를 진행하려고 한다.

    6. 느낀 점 및 개선사항

    이번 교육을 통해 랜딩페이지를 기획하거나 개선 할 때 너무 막막하게 생각하지 말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프로모션과 혜택이 눈에 잘 들어오는지, 그에 대한 명분이 명확한지, 지속적인 스크롤을 유도할 수 있는 스토리 라인으로 구성했는지를 먼저 생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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