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마케팅 인턴 성장기 1주차

2025-07-14

안녕하세요! 위픽 부스터팀에 들어온 인턴 김예림입니다.

첫 회사라 기초적인 부분도 모르는 것들이 많은데, 회사 내 모든 분들이 챙겨주셔서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르는 부분 많이 질문하며 제대로 성장해 회사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o

  •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
  • 광고 용어의 이해
  • 마케팅 효율 계산법
  • GPT를 이용해 광고 기획 연습 (프로모션, 타겟, USP, 카피라이팅 등)

See & Insight

  • 마케팅은 비즈니스 전체 활동을 의미한다. →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 알아야 함. 첫 시작인 기획이 가장 중요!
  • 퍼포먼스 마케팅은 숫자 싸움이다. → 마케팅 효율 계산법, 가격 등을 잘 못 계산하면 끝이기에 계산이 핵심!
  • 카피라이팅은 후킹이 전부다. → 고객이 읽고 한 번에 이해할 수 있게, 클릭하고 싶게, 와닿는 이야기 등을 고려해서 기획해야 한다!
  • “마케팅에서는 평균, 보통이라는 기준을 찾는 것은 위험하다.” →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나온 값이기에 그 값에 대해서 하나하나 다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Learn

  • 광고 소재 기획 시, 고객 입장에서 더 와닿을 수 있도록 해보기!
  • 기준을 만들어두지 않기!
  • GPT를 더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연구해 보기!

항상 기준이 있어야 무언가를 판단하고, 결정하다 보니 저에게는 기준이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기준은 위험하다는 것을 위픽코퍼레이션에 들어와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첫 주부터 제가 잘 못 알고 있던 것을 알게 되니 앞으로도 제가 잘 못 알고 있던 것들을 고쳐나갈 수 있다는 생각에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김예림 마케터의 글 더보기
성장기 더보기
[캠페인팀] 8주차 성장일지
[교육후기] 가격책정 강의 수강 (강의요약 포함)
[부스터팀] 7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LV. 8 감사합니다!
[부스터팀] 6주차 성장일지
[부스터팀] LV. 7 회고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