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 부스터팀 고유한입니다.
입사 후 2주가 지났습니다.
한 주가 흘러가는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그만큼 배우는 것도 정말 많습니다.
여러모로 스스로에게 아쉬운 지점들이 있었지만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업무를 익히며 제 페이스대로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이번 주 역시 많은 분들께 감사함을 느꼈지만
아침마다 늘 반갑게 먼저 인사를 건네주신 재훈 리드님
업무 틈틈이 세심하게 저를 신경써주신 저희 파트리더 지윤 프로님.
마지막으로 제 옆자리에서 계속 제 질문을 받아주시며, 친절하게 업무를 알려주신 효경님께 특히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분들이 모인 곳에 입사하게 된 것에 매일매일 감사함을 느꼈고
저로 인해 내부 구성원과 회사가 성장하고 긍정적 영향과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저 역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 DO
- 광고 소재 레퍼런스 탐색 및 분석
-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 랜딩페이지 기획 및 제작
- 메타, 틱톡 광고 세팅
- 타입폼 제작 및 재피어 연동 방법 교육
- 회사 내부 플랫폼 이용 방법 교육
👁 SEE & INSIGHT
- 퍼포먼스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빠른 실패’가 중요하다고 느낌
→ 빠르게 테스트하여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디벨롭하여 성과를 만드는 게 중요
→ 기본적으로 실패를 두려워 하면 안 되고, ‘실험 정신’이 필요하다고 느낌 - 퍼포먼스 마케팅은 정답이 없는 게임
→ 정해진 답이 없기에, 얼마나 유의미한 가설을 세울 수 있는지가 관건
→ 유의미한 가설을 빠르게 테스트하여, 인사이트를 뽑고 적용하고 다시 테스트하는 과정의 반복 - 마케팅에서 설득을 잘 하려면,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로 어떻게 바꿔 말할 건지를 고민해야 함.
→ 이걸 어떻게 프레이밍할 건지, 어떻게 고객이 크게 체감하도록 할 건지, 그러기 위해선 어떤 카피와 디자인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함
→ 뛰어난 마케터가 되려면 마케팅 지식뿐만 아니라, 카피라이팅, 디자인, 소비 심리학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필요
→ 무엇보다 문제해결력이 뛰어나야 함. 즉 ‘뛰어난 기획력’이 결국 고객 설득을 만듦. 그래서 기획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함. -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에 대한 필요성을 느낌
→ 어떻게 반복업무의 속도를 높일 수 있을지, AI를 대체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게 됨.
→ 내부 구성원이 사용할 GPTs 제작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어떻게 AI를 활용해야 진짜 업무의 질을 높일 수 있을지를 고민
→ 현재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1. 사용하기 쉬워야 한다는 것 2. 결과물 퀄리티가 뛰어나야 한다는 것 3. 많은 부분을 손쉽게 자동화시켜야 한다는 것
→ 전문 개발자가 만드는 수준의 퀄리티는 아니더라도, 진짜 내부 구성원에게 도움되는 GPTs가 나오면 좋을 것 같음.
📘 Plan (다음주)
✔ ~5/27/화 A 고객사 소재 및 랜딩 디벨롭하여 라이브
→ 기존에 라이브된 소재를 분석하여 설득력을 높이려면 어떤 부분을 보완할지에 대한 고민 필요
✔ ~5/30/금 B, C 고객사 소재, 랜딩 기획 및 제작 진행 → 금요일 라이브
→ 데드라인 엄수하여 업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음 주엔 더욱 업무 속도를 높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