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인턴 박보미입니다🍀
이번 주에는 드디어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지난 2주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계정을 잘 성장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고민 중이에요.
의료 혜택 정보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메디통!
덕쌤이 여러분의 필요에 맞춰 꼭 필요한 혜택만 쏙쏙 정리해드렸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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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번 주에는 어떤 것들을 배웠는지 함께 볼까요?
✅ PLAN & DO
인스타그램 릴스 및 카드뉴스 제작
- 1주차 주제인 ‘스마일라식’을 기반으로 카드뉴스와 릴스를 최종 완성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홍보 방안 수립
- 신규 계정이 알고리즘을 타기 위한 전략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 계정 활성화를 위해 비슷한 주제의 채널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 초반에는 지인을 통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제작 일정 분담 및 향후 계정 운영 방안 논의
-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전반적인 제작 스케줄을 정리했습니다.
- 릴스가 카드뉴스보다 노출에 유리하므로, 초반에는 릴스를 집중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 SEE & INSIGHT
효과적인 편집을 위한 레이아웃 필요
- 릴스를 자주 제작하면서, 편집 시간을 줄이기 위한 템플릿(레이아웃)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 효과음과 모션 등은 함께 작업하기 편리하도록 공유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도 깨달았습니다.
계정 홍보는 ‘꾸준함 + 퀄리티 있는 영상’이 정답!
- 최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많이 바뀌었어요..! 😳
- 매일 저퀄리티 영상을 올리는 것보다, 주 2~3회 고퀄리티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해시태그보다는 다른 계정과의 꾸준한 소통이 더 중요해요!
- 알고리즘도 계정 주제에 맞게 잘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영상은 짧고,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 핵심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는 방식이 릴스에서 더 효과적입니다.
- 1분 내외의 릴스보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이 더 반응이 좋을 수 있어요. 실험해보려 합니다!
이번 한 주는 메디통과 함께 정말 바쁘게 보냈어요.
앞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잘 키워나갈 수 있을지…
여러분의 힘찬 응원과 무조건적인 지지, 부탁드려요! 😎
다음 주엔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