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LV2
안녕하세요! 탁성진입니다. 😊
벌써 인턴 2주 차가 되었어요! 정신 차리고 보니 금요일이네요.. 그 만큼 열심히 인턴 생활을 했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럼, 이번 주에도 Level UP한 성장 기록 시작해볼게요! 🚀
📌 Week 2
#랜딩페이지 #광고소재 #타겟팅 #디자인툴
🌱 Plan (이번 주 목표!)
✔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구성 요소 이해
✔ 소비자 고민을 해결하는 광고 카피 기획
✔ 광고 소재 제작 및 피드백 반영 후 제작 의뢰 요청
🚀 Do (실제로 한 일!)
🔹 광고 소재 검토 및 피드백 반영
- 광고 소재 제작 의뢰 소재 검토 & 수정 요청
- 추가 광고 소재 레퍼런스 찾고 피드백 받기
🔹 랜딩페이지 기획
- 효과적인 랜딩페이지의 필수 요소들이 있는 좋은 레퍼런스 수집
- “이걸 사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랜딩페이지 기획
- 광고주의 USP를 포함한 랜딩페이지 제작 요청서 작성
🔹 광고 카피 기획 & 소재 제작
- 소비자의 고민을 먼저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는 흐름으로 광고 카피 구상
- 광고 소재 하나에 한 가지 문제 해결 포인트 넣기
- 틱톡, 메타 등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광고 소재 이미지 & 영상 베리에이션 작업
- 랜딩페이지의 구성과 이어질 수 있는 광고 소재 제
👀 See (배운 점 & 느낀 점!)
✅ 사람들은 구매할 이유가 필요하다.
→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이걸 사면 나에게 어떤 이득이 있을까?”를 직관적으로 전달해야 함!
✅ 사람들을 설득시킬 수 있는 좋은 랜딩페이지 구성
- 타이틀 (헤드라인)
- 문제 제시 & 공감
- 해결책 제시 (내 제품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 차별점, 특장점 강조 (USP)
- 실제 후기 & 신뢰 제공
- 부가 가치 (이벤트, 혜택)
- 이 페이지에서만 신청해야 하는 이유 강조
- 타이틀을 내용을 한번 더 강조해서 전환 유도
✅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의 결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
→ 광고를 보고 유입된 사람이 기대한 내용을 랜딩페이지에서 충족시켜줘야 한다.
✅ 광고 소재를 기획할 때, 타겟의 고민을 해결하는 흐름으로 설계하면 효과적!
→ 예시: “할부 구매, 부담된다면?” → “낮은 렌트료로 가볍게 시작하는 장기렌트!”
✅ 너무 타겟 범위를 좁히면 유입되는 고객층도 제한적!
→ 다음 랜딩페이지 기획 시 더 넓은 타겟을 고려한 소재 제작 필요!
✅ 디자인 툴 & 영상 제작 툴을 더 익혀야 한다!
→ 빠르게 광고 소재를 수정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해 툴 활용 능력 필수!
🎯 Learn (다음 주 목표 & 개선할 점!)
💡 광고 소재 & 랜딩페이지 기획 시, 소비자의 심리를 더 깊게 분석해볼 것!
💡 다양한 소비 패턴을 가진 고객을 고려한 랜딩페이지 기획 시도!
💡 디자인 & 영상 제작 툴 학습 → 소재 제작 속도를 높이고 더 완성도 있는 작업하기!
이번 주도 정말 많은 걸 배웠어요!
역시나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하기>인 것 같아요!
다음 주에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주차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