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2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2

2024-10-07

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브랜딩팀 진형욱입니다. 어느덧 10월입니다. 제법 날이 시원하여 창문을 열고 자면 쌀쌀하더라고요. 그래도 덕분에 출퇴근이 쾌적해진 느낌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모두 쾌적한 가을 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2주차 성장기입니다!

브랜딩팀 업무는 크게 고정 루틴과 개인 프로젝트로 이루어집니다. 이번 주차에는 고정 루틴을 홀로 돌려보는 과정을 겪었으며 그 외에 개인 프로젝트를 할당 받으며 업무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성과

 

 

아이보스 인기칼럼 등재 

브랜딩팀은 마케터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아티클을 직접 기고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바이럴에 성공한 광고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주는 광고털기 아티클을 발행하였고 해당 글이 아이보스 인기칼럼에 등재되었습니다. 주제는 돌고래유괴단이 현대오일뱅크와 진행한 광고를 다뤄보았는데 풀영상이 무려 1,100만 조회수입니다. 10초짜리 광고도 스킵하기 급급한 세상에 5분에 가까운 광고가 1,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이 참 대단하다 생각해서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구글 1페이지 노출

해당 글은 돌고래유괴단 현대오일뱅크 라는 키워드로 구글 1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비교적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이나 SEO를 신경써서 작성한 글이 상단에 올라가 뿌듯한 마음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해당 콘텐츠는 위픽레터에도 올렸음에도 아이보스가 먼저 상단 노출이 되는 점인데요. 앞으로 더 위픽레터 브랜딩에 힘써서 아이보스가 아닌 위픽레터가 상단에 노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주까지의 성장기는 대체로 고정업무에서 파생 된 일들이나 3주차부터는 개인 프로젝트를 주로 다뤄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진형욱의 글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1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1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8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7
[브랜딩] 위픽 신입사원 성장기 – 6
Episode 9
[마케팅팀] #09 위픽에서의 9주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