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 성장일기_#10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위픽 성장일기_#10

2024-07-05

안녕하세요 드디어 10번째 성장기입니다.

이번 주는 utm에 대해서 배우고 직접 적용해 보았습니다.

앞서 성장기에도 적었던 것처럼 픽셀이나 utm 같은 프로그래밍에 굉장히 어려움을 느꼈는데 병우 리드님께서 정리해 주신 가이드를 따라 적용했더니 바로 성공해서 참 뿌듯했습니다.

적용하기 전에는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겁이 나서 망설였는데, 막상 해보니 쉽게 할 수 있어서 시도하기 전부터 겁먹고 포기하지 말아야겠다는 점도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이번 주에 중심적으로 배운 것은 기획의 중요성입니다.

광고주분들에게 소재를 전달해 드리면 디자인이나 카피 등에 불만을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소재를 전달해 드리며 기획 의도를 같이 설명해 드리면서 디자인과 카피의 정당성을 설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렇게 미리 설명을 해드리면 광고주분들도 더욱 소재의 의도를 이해하기가 쉽고, 불필요한 수정이나 말이 오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기획 없이 그저 우수 소재를 그대로 벤치마킹했던 경우를 반성하였습니다. 창업 광고에서 잘 되었던 우수 소재의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하여 광고주와 관련된 영상으로 바꾸어서 제작했는데, 광고주분께서 퀄리티에 불만을 표출하셨습니다. 만약 기획이 기반이 되었다면 보다 잘 설득할 수 있었을 텐데, 기획이 부재하니 결국 환불로 진행되었습니다. 

카피, 모션 효과, 색 조합 모두 의도를 담아 제작해야 함을 유념하고 하반기 목표인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보다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디자인을 공부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디자인적인 부분이 어렵고 아쉽긴 하지만 다양한 레퍼런스와 공부를 통해 디자인적인 부분도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어 축 처지기 쉽지만 이럴 때일 수록 더 힘내야겠습니다^<^!

 

김단아의 글 더보기
위픽 성장일기_#13
위픽 성장일기_#12
위픽 성장일기_#11
위픽 성장일기_#9
위픽 성장일기_#8
위픽 성장일기_#7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8
<이븐하게 익은 경민핑 성장일기 4주차>
[Final Round] 인턴피크밍 성장기
[브랜딩팀] 위픽 인턴 이민아 성장일기 #04
온보딩 강의 수강 후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