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성장기를 단 한번 남겨둔 입사 7주차 장진광입니다.
어쩌다보니 이번주는 꼴지로 업로드하게되었네요..ㅠ 꼴지로 쓰는 탓에 다른분들의 성장기를 다 읽었는데, 다들 필력이 대단하셔서 저도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주도 어김없이 저의 한주를 공유 해 볼게요.
Daily Scrum
지난주 대표님과 회의중에 플랫폼팀 데일리스크럼을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어요. 그리고 어쩌다보니 진행은 제가..? 하게되었답니다..ㅎ 사실 스크럼이라는 개념은 이전에 슬쩍 들어만 봤었는데 제가 진행을 하게될줄이야.. 주말에 열심히 공부도하고 계획도 짠 덕에 완벽하진 않았지만 괜찮게..(?) 진행을 했답니다. 팀장님, 프로님 입장에선 미숙한 모습도 많이 보였을텐데 이해해 주시고 지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퇴근 후에도 함께하는 위인들
이번주는 퇴근 후에도 위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았어요. 수요일에 상현프로님과의 데이트부터, 목요일 감자즈.. 그리고 대표님, 팀장님들과의 합석까지!! 아참 그리고 대표님의 은사님도 오셔서 좋은 얘기를 참 많이 해주셨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직장에서의 관계가 업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퇴근 후에도 같이 이야기나눌 수 있는 사이가 된다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함께 오래 이야기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습을 들어낼 나의 첫 자식..
이번주는 저의 첫 프로젝트이자 첫 자식이될 플랫폼 기획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썼어요. 다음주면 기획이 완료될텐데 완성된 이친구의 모습이 어떤모습일지 너무 궁금하고 설레네요. 물론 제 기획이 끝나도 영훈매니저님과 상현프로님의 작업이 남아있지만,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입사 첫날부터 애지중지 아낀 제 자식 예쁘게 만들어주세요..!
제 성장기를 쭉 읽다보면 느끼시겠지만, 저는 원팀이라는 개념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하나의 팀이 한가지 목적을 위해서 치열하게 토론하고 이야기하고 고민하는 과정들이 제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준답니다. 매일 아침 업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도 때도 없이 미팅하며 고민하고, 퇴근하고도 그들과 함께 이야기하는 인생 참 멋있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지치는 순간에도 팀원들이 있기에 더 힘낼 수 있답니다. 다음 주도 저의 팀이 되어 함께해주실 것에 미리 감사드리며 이번 성장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