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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코퍼레이션

EP.10 마이너스였던 광고 수익, 플러스로 바꾼 방법!

2022-11-27

안녕하세요~!!? 벌써 열 번째 성장기를 작성하게 되네요!

여러분들께 성장기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날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만큼 앞으로 작성하게 될 성장기에는 더 유익한 인사이트로 가득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성장기에서는 ‘N 인테리어’의 성과 개선 과정에서 느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신뢰성 높은 광고 소재를 사용하여 유저의 클릭을 유도?

‘N 인테리어’의 성과를 개선하기 전에는, 후킹성 카피를 사용하여 숏폼 영상 형태로 광고를 운영해왔는데요!

하지만 인테리어 서비스는 보통 몇 천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고관여 서비스이기 때문에

단순히 후킹성 카피를 사용한 것만으로는 유저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엔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로 하여금 ‘N 인테리어’의 신뢰성을 높여줄 만한

‘N 인테리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각종 정보들을 광고의 소구 포인트로 설정하여

카드뉴스 형태로 광고를 다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서비스의 관여도와 특장점을 파악하고 소구 포인트를 변경한 결과는..??

이전보다 클릭률이 2배 상승하게 되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 메타 광고관리자의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게팅 수정?

메타 광고관리자의 분석 데이터 확인방법

메타 광고관리자에서는 시간별, 게재별, 행동별로 광고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타겟 연령과 플랫폼, 노출 위치 등 다양한 기준으로 각종 성과 지표들을 비교할 수 있어서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수립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과 개선을 위해 ‘N 인테리어’ 광고 분석 데이터?를 직접 확인해 보니

35~54세에 비해 29~34세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았고⬇️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전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29~54세’에서 ’35~54세’로 변경하였고

광고 노출 위치도 인스타그램 피드, 탭, 스토리, 릴스로만 구성하여 타겟팅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전환이 많이 발생한 타겟 연령과 플랫폼에 예산이 집중되다 보니

이전보다 전환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광고 수익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

오늘은 ‘N 인테리어’의 성과 개선 과정에서 느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았는데요

성과가 개선된 만큼 광고 운영의 볼륨을 더 크게 키워서 수익을 극대화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성장기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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