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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터팀

#11 우당탕탕인턴의 매체 활용법

카카오모먼트...틱톡..메타.. 오늘은...!
2022-11-25

안녕하세요! 우당탕탕 고병우 인턴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왔어여 네 그렇다구여 ㅎㅅㅎ

오늘은 이번 주에 여러 매체들을 다뤄보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려고 해요!
와아ㅏㅏ
제발 유용하게 쓰이길..
정말 별거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완독 부탁해여~
그럼 고고!

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번 주부터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시작이 되었어요!
정말 각 나라의 선수들이 치열하게 우승을 위해 열심히 싸웠는데요?!
근데 정말 대 이변이 여러 번 일어났어여!
그중 독일과 일본의 대결이 있었는데 일본이 독일을 2:1로 이겼어요!!
대박! 정말 한 치 앞도 모르는 게 축구이고 이것이 인생이죠! 하하

네 이제 이상한 소리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저도 카카오 모먼트는 처음 써봤는데요?! 이 친구는 가이드라인이 까다롭지는 않아서
진입장벽이 낮은 매체이기도 합니다!
보통 1200×600의 배너 형식으로 매체가 집행이 되구요 다른 사이즈들도 집행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CPM 단가가 낮아서 적은 비용으로 많은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CPM 계약 방식이라면 카카오 모먼트 써볼만하겠죠?!

틱톡은 위픽에 와서 처음 해봤는데요?! 국내 2곳뿐인 틱톡 공식대행사인 위픽 그거에 맞게
다른 계정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들도 지원이 되는데요?!
연령상세타겟이 가능한 기능과 영상위에 광고 배너를 띄울 수 있는 기능까지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건 공식대행사만의 특전
매체 수수료를 돌려준다는 것이죠!! 돈 넣고 일정 수수료율을 돌려받는 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 맞다 그리고 여러분들 틱톡은 10대가 많이 할 것 같죠?!
땡! 생각보다 30-40대의 참여율이 높은 편이랍니다!
아직 광고가 많이 집행된 적이 없는 매체이다 보니 광고계의 신대륙이랄까?
CPM, CPA 계약 방식이라면 틱톡도 추천!

많은 대행사들이 운영하는 매체인 메타 하지만 많은 대행사들이 메타의 특징 및 자동 규칙 세팅 등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먼저 메타 매체는 메타 와 인스타그램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평소 전환도 메타보단 인스타에서 많이 일어나죠 왜? 요즘 메타 사용하는 인원을 본 적이 없어여
가끔 가다가 있긴 한데 그래도 이런 걸 보면 역시 인스타가 대세다~ 라는 걸 알 수 있죠!
그리고 자동 규칙! 요거 진짜 편해요 내가 규칙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그 규칙이 실행이 되는데
주말에도 광고 운영하기 편하고 잘만 사용하면 광고운영 측면적으로 공수가 적게 들죠!
대쉬보드 상에서도 플랫폼,나이,성별,노출 위치등 상세하게 데이터를 볼 수 있으니
많은 광고주 및 대행사가 사용하는 것 같아여

하지만 이러한 매체가 있어도 소재가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저희는 소재를 스스로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고 만들어낸답니다!

이렇게 많은 소재를 만들어서 우수성과 소재 1-2종만 만들어도 성과가 어마 무시 하다는 점!
두둥! 오늘도 안과 소재를 열심히 만들었어여!


네 이번 주 우당탕탕 인턴 일지는 여기서 마무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정말 많은 매체가 있지만 아직 경험해 본 게 많이 없어서 요 정도까지만 정리하고
앞으로 다양한 매체들도 경험하고 공유할 테니 많이 많이 봐주세여!

끝으로 위픽레터 구독자 10000명 달성을 축하하며
그럼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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