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팅팀] #7 마케팅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 마케팅이란 말이죠

샵밥 두비루바...
2022-10-14

벌써 7번째 쓰고 있는 인턴쉽 다이어리입니다. 매번 인턴쉽 다이어리를 쓰면 ‘벌써’라는 말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회사에 있으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아요. 이번 주도 정말 알차게 보냈습니다.

광고 운영

이번 주는 월요일이 연휴였기 때문에 유난히 빠르고 바쁘게 흘러갔습니다. 제가 회사에 나오지 않더라도 광고는 라이브 되고 있기 때문에, 신경 쓰이는 부분이 꽤나 많았는데요. 자동규칙 등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오류나 실수들에 대해 회사 내부에 있지 않으면 수습이 어렵기 때문에 힘든 점들이 많았습니다.

가장 최고의 방법은 ‘매뉴얼대로 행동하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그와 동시에 일어나는 변수들에 대해 빠르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하기에 마냥 쉽지는 않습니다.

광고주 설문 기획

이번 주 비상시 업무로는 광고주 설문 기획이 있었습니다. 저번 주부터 계속 진행했던 업무였는데요.

최초로 계약이 이루어진 광고주에게서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기 위해 광고주에게 얻어야 할 내용들이 많은데요. 이 정보들을 “한 번에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도구”를 만들자는 목적으로 이루어진 업무였습니다.

기존에 체크리스트로 관리되었던 내용들을 참고하여 설문 폼을 기획했습니다. 가장 어려운 점은 광고주별로 받아야 할 정보들이 다르다는 것이었어요. 워낙 다양한 분야의 광고주들이 계시고, 상품마다 받아야 할 내용들이 달라서 질문을 만들어내는 일 자체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일을 처리하고 싶은 콘텐츠 마케터의 마음으로 … “받아낼 내용을 다 받아버리고 그 중에서 쓸만 한 내용을 골라내자!”라 생각하며 50여 개의 질문을 만들었는데요.
팀장님의 피드백으로 광고주께서도 답변하기 편하고, 위픽에서도 쓰기 좋은 질문들을 추려내는 데에 꽤나 애를 먹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간단한 설문으로 요약되어 마무리 지을 수 있었는데, 연말 신규 광고주분들과 커뮤니케이션에 유용하게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요즘 업무 진행 상황에서 가장 화두는 바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도, 광고주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일을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가장 근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구두 보고나 내부 소통툴 이용할 때에 꼭 고려해야 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진행상황 보고 후, 해결 방안 고려해서 업무 계획 수립하기.

2 상황 발생 후 해결 필요할 시, 담당자를 꼭 지정하기.

3 짧게 말하기.

4 임의로 판단해서 행동하지 말기. 행동에 근거를 댈 것.

최대한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늘 하는 생각이지만, 앞으로도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들 화이팅해봐요 . . 아자아자!

.

.

.

위픽의 글 더보기
[채용] 위픽과 함께 할 마케팅AE를 찾습니다.
[채용] 위픽과 함께 할 퍼포먼스 마케터를 찾습니다.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마지막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9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성장기 더보기
성장기 #1 <회사에서 나를 어떻게 규정하는가.>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3
위픽 숲의 다섯가지 비밀
마케팅 인턴 성장기 4주차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2
마케팅 인턴 성장기 3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