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성장기 EP. 04] 바쁘다 바빠 광고사회

2022-09-23

안녕하세요~~

4주차 성장기로 돌아온 김보민입니다.

요 며칠 사이에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을이 돌아오고 있어서 아침마다 기분이 너무 좋아요?

이번 주에 저는 실무에 투입되어서 나름 정신없이 일하고 있었답니다!

마케팅팀에서의 나

우선, 이번 주에 저희 팀은 새로운 광고소재들을 제작해서 투입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했어요.

저는 기존에 제작하던 숏폼영상 기획과 함께 새로운 카드뉴스 작업도 진행하였는데요!

카드뉴스 형식의 광고의 경우 광고라고 인식되는 순간 페이지를 넘기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특히, 교육 분야의 광고주를 맡아서 부모님 타겟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 보니 어려운 점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 동안의 광고기획에서는 문자 하나하나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카드뉴스 기획에서는 눈에 띄는 카피에 대한 고민 뿐만 아니라 디자인 요소, 배치, 그리고 타겟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까지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깨닫고 있습니다.

위픽에 들어오기 전에 상상하던 제 업무모습보다 훨씬 넓은 분야의 경험을 쌓고 있는 것 같아요!

인턴 기간 동안 정말 모든 걸 경험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기분 좋게 일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나

그리고 이번 주에 드디어 브랜딩팀 인턴분들이랑 같이 점심을 먹었어요?

팀이 다르다 보니 함께 할 시간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는데 같이 수다도 떨고 맛있는 커피도 마시고 해서 넘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다영님이 만들어준 선물?❤

뜨개질로 판매도 하고 계시다고 해서 카페에서 구경했는데 이렇게 이름스티커까지 붙여서 저희 선물해주셨어요ㅠㅜㅠㅜㅠㅜㅠㅠㅜㅠㅜㅠ(감동작렬)

저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ㅎㅎ 다들 기대하세요….

이렇게 정리해보니 이번 주도 많이 성장한 한 주 같네요! (뿌듯)

다들 그럼 한 주 마무리 잘 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LV. 5 "아는 만큼 보인다."
[부스터팀] 3주차 성장일지
[대외협력팀] 성장기_2주차
[부스터팀] LV. 4 “늘 새로운 것들"
[부스터팀] 2주차 성장일지
[대외협력팀] 성장기_1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