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차 성장기를 들고 온 김보민입니다~~
벌써 한 주가 다 지나갔네요? 이번 주에 추석 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유독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2주차 성장기부터는 제가 마케팅 팀에서 하고 있는 일과 제 일상을 나눠서 기록해보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픽 마케팅 팀에서 하고 있는 일
2주차에는 지난 주보다 더 심화된 내용을 교육 받고 쪽지시험도 보고(!!!) 실습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번 주 월요일이 첫 쪽지시험 날이었는데 주말 내내 쪽지시험 걱정 뿐이었어요 (걱정만 많이 하긴 했…) 용어 암기가 대부분이었는데 마지막에 계산문제까지 있어서 오랜만에 수학 머리 쓰느라 고생 좀 했네용ㅎㅎ 다행히 무사히 쪽지시험은 마치고 지금은 실습 위주로 하고 있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실습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만한 카피를 직접 써보고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릴스 지면에 게재될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어요.
릴스 영상을 기획하는 것 자체도 저에겐 생소한 일이지만 광고로서의 콘텐츠 기획이다 보니 고려해야 할 점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저도 그렇지만 릴스 콘텐츠는 특히나 시청 여부가 빠르게 결정되는 매체이다 보니 시청자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 시킬 소재를 찾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카피도 최대한 여러 개 작성해보고 여러 번 피드백을 거치다 보니 처음 보다는 감을 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고민이 많은 상태랍니다?
한 눈에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전환까지 일으키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광고 모니터링이 중요한 것 같아요! SNS를 볼 때, 시청자가 어떤 광고에 반응을 하는지 나와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 이외의 나의 일상
마케팅 팀에서의 업무 외에 제 2주차 일상을 돌아보자면!
우선, 가장 큰 이벤트는 제 명함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좌측 상단에 적힌 문구는 제가 첫 출근 날 직접 적은건데 넓은 시야를 가진 마케터가 되고자 적었답니다.
어제 퇴근하고 가족들한테 가져다 주었더니 엄청 좋아하셨답니다><❤
그리고 2주차에도 계속되는 맛집 탐방? 르프리크가 엄청 가까이에 있어서 이번 주에 다같이 먹으러 갔었어요. 방금은 인생 첫 낙곱새를 맛나게 먹고 왔답니다!!
맛있는거 정말 많이 먹었는데 사진을 다 넣다가는 맛집 소개 글이 될 것 같아 많이 자제했지만…!
맛집 천국 성수동에서의 점심시간은 정말 힐링타임이랍니다?
그리고 지난 월요일에는 너무 일찍 회사에 도착해서 다른 직원 분이 오길 하염 없이 기다린 적도 있었어요?
첫 날 회사 문 여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까먹어 버려서…하핳 이제 문 여는 법 확실히 알았답니다!!!
이렇게 위픽에서의 2주차도 마무리 되어가네요! 내일부터는 추석 연휴~~ 다들 추석 연휴 동안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즐추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