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6

광고 집행과 영상 콘텐츠
2021-12-17

내 시끼

입사하고 교육받은 후 처음으로 기획한 광고를 라이브 시켰다.

라이브까지 생각보다 오래 지체되었는데 드디어 라이브 시킨다고 생각하니 조금 성취감?을 느꼈다.

사실상 광고 운영에 첫 단추를 꿴 거고 라이브 시키고 결과 데이터를 받아 앞으로 어떤 식으로 운영할 것 인지, 더 중요한 일들이 많이 남아있다.

광고를 준비하며 버벅거렸던 세팅, 시간이 좀 걸렸던 것을 감안하여 세팅 교안을 다시 보며 익혀야겠다.

회사 와서 첫 광고다 보니 애정이 생겨 새로 고침의 노예가 되어 버렸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이자 단점! 결과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성과가 좋길 바라는 맘에 새로고침을 수없이 눌러본다.

봉정완 감독?

이번에 간단한 숏폼 영상을 기획 제작해 보았다. 아직 다른 콘텐츠 기획도 조금 벅찬데 영상 기획까지 하려니 조금 막막했다.

나 역시 광고를 소비하는 소비자라는 생각으로 그냥 내가 재밌을 것 같은 영상 컨셉을 잡고 제품 프로모션 자기관련화 요소를 넣어 진행하였다.

영상 관련하여 전문성이 부족해 제작 및 편집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전 간단하게 영상 기획, 편집한 적이 있어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었고 나름 재밌게 진행하였다.

다행히 초심자의 행운이 따랐는지 광고 성과가 조금 우수하게 나왔다고 전해 들었다.

마케터를 하면서 자주 드는 생각은 마케터=올라운더 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타겟에게 전달하기 위해 한 가지 특별한 능력이 필요하기 보다 다양한 경험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시너지를 만드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다.

새로운 무언갈 시도하고 배우는 것을 자주 도전해 다양한 경험치를 쌓아야겠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브랜딩 강의)
WPL 인사이트서클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2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2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1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공정하다는 착각
왜 함께 일하는가, 사이먼 시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