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5

비전과 OKR
2021-12-17

비전 설계 프로젝트

비전 프로젝트의 첫 강의를 들었다. 첫 강의는 나의 비전에 관한 것으로 오늘까지의 나와 앞으로의 나를 적고 이것을 바탕으로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그리며 3개월의 OKR를 설정하였다.

업무에 있어 개인의 OKR이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회사의 비전과 만들어내는 시너지 때문이라 생각한다.

회사의 비전과 나의 비전의 방향성이 일치하면 나의 성장이 회사를 성장시키고 이 성장이 다시 나를 성장시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단순히 일을 하는 것 이 아닌 비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겠다

+이번 프로젝트 과정은 인턴 및 신규 입사자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전까지는 다른 팀원과 소통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른 팀원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일간 업무 계획 설정

이번 주 재택근무를 하였다. 재택근무 시 계획한 업무에 대한 결과물로 당일 업무를 파악할 수 있기에 오전 출근을 찍고 하루의 업무 계획을 설정하였다. 본격적인 실무에 들어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어느 정도의 업무량이 나에게 적당한지 감이 잘 오지 않았다. 무리하지 않을 정도라 생각해서 계획하였는데 첫날 근무시간 내 다 끝마치지 못했다. 결과물이 엄청 높은 퀄리티를 보이는 것도 계획이 타이트했던 것도 아니다. 그냥 내가 느리고 콘텐츠 고민에 시간을 많이 소비했다. 다음날 역시 계획한 업무량을 채우지 못했다. 팀장님께서 개인이 하루 업무를 계획하고 수행해 결과를 만들어내는 연습이 필요하고 생산성에 있어 중요한 능력이라 하셨다.

나의 OKR을 달성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능력이라 생각한다.

아직 배우고 갖춰야 할 능력들이 너무 많다!!

더 성장할 수 있다!!

견디고 노력하면 분명 성장한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브랜딩 강의)
WPL 인사이트서클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2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2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1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공정하다는 착각
왜 함께 일하는가, 사이먼 시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