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2

카피 그리고 생산성
2021-12-17

페이스북 쪽지 시험

페이스북 매체에 대하여 교육을 받은 후, 매체에 대한 이해 와 데이터 계산에 대한 쪽지시험을 진행하였다.

나름 숫자와 친한 공대생 출신, 계산에 대한 부분을 틀린다면 득보단 실이 더 많을 것 같아 출근 후 동기에게 도움을 받았다.

다행?히 계산 부분에서 실수는 없었지만 매체에 대한 이해 부분에서 생각보다 많이 틀렸다.

페이스북 조금은 이해했다고 생각했지만 용어가 아직은 익숙하지 않다. 실무 들어가기 전 점검하고 확인할 수 있어 다행이다.

시험 보고 나니 빨리 광고를 라이브 시켜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캠페인 전략 기획안

전환 광고에 딱 핏이 맞는 카피를 쓰기 위해 카피에 대한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웠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카피가 나오지 않았고 만든 카피 역시 그저 그런 흔한 카피와 다를 바 없었다.

광고를 보는 사람은 “나만큼 똑똑하고 나만큼 멍청하다”라고 팀장님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그냥 나만 멍청한 걸로….

카피에 노력과 시간을 쓰고 있지만 그만한 퀄리티의 카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을 하던 중

직관성, 제품, 프로모션, 자기 관련화에 관한 키워드를 적고 조합하며 문구를 적어보라는 팀장님의 꿀팁을 듣고

약 60개의 카피를 적어 점차 맞는 핏을 찾아갈 수 있었다.

들인 정성에 비해 낮은 생산성,,, 더 노력해야겠다.

시너지부문 경영기획팀
서정완의 글 더보기
[교육후기] 인사·노무 실무가이드
WPL 인사이트서클 vol.2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WPL 웨비나 : 병원마케팅 ROAS 300%의 벽 대신 부숴드립니다.
WPL 웨비나 : O2O 비즈니스, ROAS 300%의 벽 넘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성장기 더보기
위픽 숲의 다섯가지 비밀
마케팅 인턴 성장기 4주차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2
마케팅 인턴 성장기 3주차
마케팅 인턴 성장기 2주차
[교육후기] 50개 케이스로 끝내는 디지털 마케팅 : 기획부터 성과 개선까지